기업의 성공적인 mot 事例 > jjalbang8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jjalbang8

기업의 성공적인 mot 事例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기업의 성공적인 mot 사례_1143171.hwp




90년대 말에 외국할인점 월마트 등이 본격적으로 우리나라에서 들어왔을 때, 여러 언론들은 이마트가 `순토종`이라는 것을 부각시켜주어서 또 한 번 큰 힘을 얻게 되었다.

4. marketing 戰略

초기에는 최초 창동점에서 크게 성공을 하였으나, 분당점을 개점하면서 예상과는 달리 고전을 면하지 못하였다. 그러나 앞으로는 그러한 호재를 기대하기는 힘들 것이다. 그들은 월마트, 프라이스클럽 등에 대한 경험과 향수가 남아있어 쉽게 어필할 수 있었다. 이마트는 출발 당시에는 별 展望과 기대를 하지 못한 것이 사실이었지만, 여러 주위의 여건들이 점점 이마트의 성장을 유리하게 하는 호재로 등장하였으며, 그러한 여건들을 십분 활용하여 급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그러한 매체를 접한 소비자들이 멀리서 창동으로 까지 구경을 오면서 입에서 입을 통해 펴지기 처음 하였다. 그래서 이제는 저가격만으로는 안된다는 것을 절실히 느끼고, 새로운 marketing 을 전개해야 한다는 인식이 생기기 시…(skip)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20성공적인%20mot%20사례_1143171_hwp_01.gif %20성공적인%20mot%20사례_1143171_hwp_02.gif %20성공적인%20mot%20사례_1143171_hwp_03.gif %20성공적인%20mot%20사례_1143171_hwp_04.gif


Download : 기업의 성공적인 mot 사례_1143171.hwp( 85 )





기업의 성공적인 mot 事例

다. 특히 구전효능는 외국에서 생활을 한 경험이 있는 사람들에게 특히 그 influence이 강하게 나타났다. 그런데 다행스럽게도 언론에서 새로운 형태의 창고형 매장이 생겼다는 것을 전 매체를 통해서 홍보해 주었다. 이제는 새로운 戰略으로 이마트의 위치를 지키고 보다 적극적인 marketing 戰略을 구사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또 한 번의 기회는 오히려 위기 속에서 찾아왔다. 하지만 매출면에서는 상당히 저조한 매출이었다. 서민층은 값싼 이마트의 매력으로 인해 백화점에서 이마트로 발길을 돌리기 처음 하였다. 이러한 상황에서 97년 말부터 처음 된 IMF 경제위기도 백화점의 수요가 이마트로 많이 몰리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그리고 또하나는 소비자의 입을 통한 구전효능였다. 그러나 이마트는 그러한 예상과는 달리 성장을 거듭하였다.기업의성공적인mot事例

설명


기업의 성공적인 mot 事例

기업의 성공적인 mot 사례기업의성공적인mot사례 , 기업의 성공적인 mot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1. 이마트의 개발배경 및 효능
2. 할인점 marketing 의 변천
3. 이마트의 성장
4. marketing 戰略



3. 이마트의 성장

이마트 창동점의 개점 초기에는 창고형식의 매장으로 별로 그 매력을 끌지 못하였다. 이마트의 성장에 가장 큰 힘을 준 것은 홍보였다. 그래서 실패가 아니겠냐는 우려가 더 많았었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jalbang.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jalbang.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