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실천론 - 사회복지실천의 point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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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2-29 10:2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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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관계형성
(1) 문제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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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의뢰(referral)
클라이언트의 실제 문제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파악하고, 기관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지를 평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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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접수란 문제를 가진 사람이 사회복지기관을 찾아왔을 때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가 그의 문제와 욕구를 확인하여 그것이 기관의 정책과 서비스에 부합되는지의 여부를 판단하는 과정이다.
관계형성은 기관을 찾는 클라이언트들이 일반적으로 보이는 두려움과 양가감정을 해소하기 위해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와 상호 긍정적 친화관계를 형성하는 것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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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사회복지실천론 - 사회복지실천의 point요소
의뢰는 클라이언트의 문제와 욕구를 기관에서 해결할 수 없을 경우, 혹은 문제해결에 더 적합한 기관이 있을 경우 다른 적합한 기관으로 클라이언트를 보내는 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