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albang.co.kr [e-로지스틱스와 e-SCM] e-로지스틱스의 관념과 발전, 물류 e-Marketplace의 유형과 시장형성 및 e-SCM > jjalbang8 | jjalbang.co.kr report

[e-로지스틱스와 e-SCM] e-로지스틱스의 관념과 발전, 물류 e-Marketplace의 유형과 시장형성 및 e-SCM > jjalbang8

본문 바로가기

jjalbang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e-로지스틱스와 e-SCM] e-로지스틱스의 관념과 발전, 물류 e-Marketplace의 유형과 시장형성 및 e-SCM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14 11:58

본문




Download : [e-로지스틱스와 e-SCM] e-로지스틱스의 개념과 발전, 물류 e-Marketplace의 유형과 시장형성 및 e-SCM.hwp




많은 물류업체들이 기존에 오프라인방식으로 이루어지던 고객서비스를 온-라인방식으로 전환하고 있으며, 이중 일부 업체들은 인터넷(Internet) 쇼핑몰(B2C)이나 기업 간 전자상거래(B2B) 시장에도 진출하고 있는 추세에 있다 최근에는 정보통신업체나 벤처업체들이 인터넷(Internet)기반의 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물류서비스 시...


[e-로지스틱스와 e-SCM] e-로지스틱스의 개념(槪念)과 발전, 물류 e-Marketplace의 유형과 시장형성 및 e-SCM






목차

* e-로지스틱스와 e-SCM

Ⅰ. e-로지스틱스의 개념(槪念)과 발전

Ⅱ. 물류 e-Marketplace의 유형과 시장 형성

1. 물류분야 e-Marketplace의 역할
1) 마켓메이커
2) e-Fulfillment 제공자
3) 解法(해법) 제공자
4) 가상 물류서비스 제공자

Ⅲ. e-SCM
e-로지스틱스와 e-SCM

1. e-로지스틱스의 개념(槪念)과 발전

인터넷(Internet)을 기반으로 한 전자상거래의 발전에는 물류분야도 예외가 될 수 없다.


[e-로지스틱스와 e-SCM] e-로지스틱스의 관념과 발전, 물류 e-Marketplace의 유형과 시장형성 및 e-SCM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e,로지스틱스와,e,SCM,e,로지스틱스,개념과,발전,물류,e,Marketplace,유형과,시장형성,e,SCM,경영경제,레포트
[e-로지스틱스와 e-SCM] e-로지스틱스의 관념과 발전, 물류 e-Marketplace의 유형과 시장형성 및 e-SCM





[e-로지스틱스와%20e-SCM]%20e-로지스틱스의%20개념과%20발전,%20물류%20e-Marketplace의%20유형과%20시장형성%20및%20e-SCM_hwp_01.gif [e-로지스틱스와%20e-SCM]%20e-로지스틱스의%20개념과%20발전,%20물류%20e-Marketplace의%20유형과%20시장형성%20및%20e-SCM_hwp_02.gif [e-로지스틱스와%20e-SCM]%20e-로지스틱스의%20개념과%20발전,%20물류%20e-Marketplace의%20유형과%20시장형성%20및%20e-SCM_hwp_03.gif [e-로지스틱스와%20e-SCM]%20e-로지스틱스의%20개념과%20발전,%20물류%20e-Marketplace의%20유형과%20시장형성%20및%20e-SCM_hwp_04.gif [e-로지스틱스와%20e-SCM]%20e-로지스틱스의%20개념과%20발전,%20물류%20e-Marketplace의%20유형과%20시장형성%20및%20e-SCM_hwp_05.gif [e-로지스틱스와%20e-SCM]%20e-로지스틱스의%20개념과%20발전,%20물류%20e-Marketplace의%20유형과%20시장형성%20및%20e-SCM_hwp_06.gif






설명


[e-로지스틱스와 e-SCM] e-로지스틱스의 개념(槪念)과 발전, 물류 e-Marketplace의 유형과 시장형성 및 e-SCM
목차

e-로지스틱스와 e-SCM

Ⅰ. e-로지스틱스의 개념(槪念)과 발전

Ⅱ. 물류 e-Marketplace의 유형과 시장 형성

1. 물류분야 e-Marketplace의 역할
1) 마켓메이커
2) e-Fulfillment 제공자
3) 解法(해법) 제공자
4) 가상 물류서비스 제공자

Ⅲ. e-SCM
e-로지스틱스와 e-SCM

1. e-로지스틱스의 개념(槪念)과 발전

인터넷(Internet)을 기반으로 한 전자상거래의 발전에는 물류분야도 예외가 될 수 없다. 많은 물류업체들이 기존에 오프라인방식으로 이루어지던 고객서비스를 온-라인방식으로 전환하고 있으며, 이중 일부 업체들은 인터넷(Internet) 쇼핑몰(B2C)이나 기업 간 전자상거래(B2B) 시장에도 진출하고 있는 추세에 있다 최근에는 정보통신업체나 벤처업체들이 인터넷(Internet)기반의 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물류서비스 시장의 다변화가 빠른 속도로 이루어지고 있다
e-로지스틱스란 물류서비스 제공업체가 정보통신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부가가치 물류서비스를 온-라인상에서 구현하여 SCM 개념(槪念) 하에 화주기업의 물류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활동이라 정의(定義)할 수 있다
인터넷(Internet)을 기반으로 한 e-로지스틱스 서비스의 발전단계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이 구분할 수 있다
1단계 : 웹사이트를 통해 화주가 운송업체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고, 운송업체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실시간은 아니지만 화물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음
2단계 : 보다 실시간의 단품단위 재고파악이 가능하며, 운송업체가 운송상태 메시지 전송을 통해 운송지연과 같은 예외적인 사항을 화주에게 통보할 수 있게 된다 이 단계에서는 단순한 화물정보 제공차원을 넘어 공급사슬정보 제공단계로 발전하며, 웹사이트를 통해 화주와 고객 간의 연계가 보다 강화됨
3단계 : 화주와 운송업체간 물류업무에 대…(省略)
[e-로지스틱스와 e-SCM] e-로지스틱스의 개념과 발전, 물류 e-Marketplace의 유형과 시장형성 및 e-SCM , [e-로지스틱스와 e-SCM] e-로지스틱스의 개념과 발전, 물류 e-Marketplace의 유형과 시장형성 및 e-SCM경영경제레포트 , e 로지스틱스와 e SCM e 로지스틱스 개념과 발전 물류 e Marketplace 유형과 시장형성 e SCM

Download : [e-로지스틱스와 e-SCM] e-로지스틱스의 개념과 발전, 물류 e-Marketplace의 유형과 시장형성 및 e-SCM.hwp( 63 )



다.
Total 23,991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jalbang.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jjalbang.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