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특수교육] 통합교육의 실태(實態)와 개선measure(방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1 16:24
본문
Download : 통합교육의 실태와 개선방안.hwp
2) 통합교육의 단점
Ⅲ. 통합교육의 중요성
XI. 통합교육의 drawback(걸점)
2) 특수교육 행·재정 reality(실태)
유아통합교육의 중요성, 장단점, 통합교육이 미치는 영향, 교사의 역할과 자질, 실태와 문제점, 개선방안에 관하여 조사한 보고서입니다.
• 한경출(2004) 「통합교육에 대한 통합학급교사의 요구분석」 울산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1) 특수학급 운영 reality(실태)
• 이소현. 박은혜 공저(2001) 「장애유아통합유치원 교육과정」 학지사
[유아특수교육] 통합교육의 실태(實態)와 개선measure(방안)
3) 발달적 측면
Ⅷ. 통합학급 운영 시 교사의 역할
• 교육과학기술부 「2008 특수교육 실태(實態)조사」
통합교육, 통합교육과정, 유아통합교육, 장애아, 장애아동, 유아특수교육, 특수교육
1) 통합교육의 장점
Ⅶ. 장애 학생과 일반학생 간의 통합교육 모형
[참고資料] • 서영숙, 천혜정 공저 「통합교육을 위한 유아의 장애이해 교육」 양서원
4) 통합교육이 비장애아 부모에 미치는 effect
3) 특별친구 모형
2) 동료 자원봉사자 모형





Ⅰ. 들어가며
Ⅸ. 통합교육에서 일반교사의 자질과 태도
1) 통합교육이 일반유아에 미치는 effect
Ⅵ. 통합교육이 미치는 effect
XII. 통합교육의 활성화를 위한 improvement방안
4) 반대역할 교사 모형
• 김정권외(2006) 「특수교육의패러다임」 도서출판 특수교육
Ⅱ. 통합교육이란?
4) 경제적 측면
• 홍미경(2005) 「5세아 무상교육에 따른 경기도 공립유치원의 장애유아 통합교육 지원 실태(實態) 및 요구」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2) 특수교사
< 참고자료(資料) >
Ⅴ. 통합 교육의 장단점
Ⅳ. 통합교육의 조건
• 최미정(2006) 「유치원 통합교육과 통합교육 발전measure(방안) 에 대한 교사의 인식연구」 단국대학교 논문
1) 동료교사 모형
1) 윤리적 측면
Download : 통합교육의 실태와 개선방안.hwp( 70 )
순서
유아통합교육의 중요성, 장단점, 통합교육이 미치는 影響, 교사의 역할과 자질, 실태(實態)와 문제가되는점 , 개선measure(방안) 에 관하여 조사한 보고서입니다. [참고자료] • 서영숙, 천혜정 공저 「통합교육을 위한 유아의 장애이해 교육」 양서원 • 이소현. 박은혜 공저(2001) 「장애유아통합유치원 교육과정」 학지사 • 김정권외(2006) 「특수교육의패러다임」 도서출판 특수교육 • 교육과학기술부 「2008 특수교육 실태조사」 • 최미정(2006) 「유치원 통합교육과 통합교육 발전방안에 대한 교사의 인식연구」 단국대학교 논문 • 한경출(2004) 「통합교육에 대한 통합학급교사의 요구분석」 울산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 홍미경(2005) 「5세아 무상교육에 따른 경기도 공립유치원의 장애유아 통합교육 지원 실태 및 요구」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2) 사회적 측면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Ⅹ. 통합교육의 reality(실태)
5) 사회에 미치는 effect
설명
3) 통합교육이 장애아 부모에 미치는 effect
1) 통합교사
2) 통합교육이 장애유아에 미치는 effect
3) 통합교육 지원에 대한 관련인 만족도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