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햇반 마케팅 / 신 제품 개발 strategy 1. 아이디어 개발 (1) 환경change(변화) 1) 소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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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01 16:1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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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전자렌지 보급률은 전국적으로 65%이며, 1차 타겟이 될 대도시의 보급률은 거의 80%이다. 또한, 기혼 여성의 취업률이 평균(average) 26%로 성장하여 주부의 전통적 역할이 많이 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위에서 열거한 변화들의 결과로 냉동밥, 레토르트밥 등이 독신자나 맞벌이 부부, 전문직 종사자들에게 구매되어 왔지만, 밥맛이 떨어지고 푸석푸석하다는 불만이 생겨났다. 햇반은 기존 냉동밥, 레토르트밥이 가지고 있던 drawback(걸점)을 改善한 무균 포장밥으로 소비자들의 요구를 만족시킴은 물론, 바쁜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적합한 제품이다.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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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 개발 strategy1. 아이디어 개발 (1) 환경change(변화) 1) 소비자 Lif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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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 개발 전략(戰略) 1. 아이디어 개발 (1) 環境변화 1) 소비자 Life Style 변화 최근 소비자 Life Style이 변하고 있다. 인스턴트 음식 대부분은 전자렌지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보급 및 사용 상황이 중요하다. (2) 무균 포장밥 시장의 참여 탐색 1) 국내외 상품밥 시장상황 현재까지 국내에서 상품밥이 없었던 것은 아니다. 2) 전자렌지 보급율로 무균밥 출시의 적기 판단 인스턴트 음식과 가장 밀접하고, 상품의 컨셉만큼 중요한 것은 바로 전자렌지의 사용이다. 제일제당에서는 1989년 알파미로 사업을 검토하여 착수하였으나, 시기가 아니라는 반발이 심해 중단하였고, 93년에는 동결건조미로 즉석국과 연계 사업으로 추진하였으나 낮은 품질이 문제가 되어 종결되었다. 소비자들은 빠르게 끼니를 해결하면서도 집에서 한 것처럼 맛있는 밥을 원했다. 타사에서는 92년 이후 천일, 동원에서 볶음밥, 필라프 등의 냉동밥을 출시하였으나 기본적으로 품질이 떨어졌고, 한국인의 식생활 패턴은 국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어 시장확대에 어려움을 겪었다. 가족 구성원간의 Life Style 차이로 한 가족이 모여 식사를 하는 경우가 점점 감소하고 있고, 독신자 및 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밥 짓는 횟수가 감소하는 등 소비자 생활 양식이 변하고 있다. 95년에는 비락, 빙그레가 초기 시설투자비가 저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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