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합교육에서의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에서 일반교사(통합학급 교사)와 특수교사 중에서 누구의 역할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1 14:27본문
Download : [ 통합교육에서의 일반교사와 특수교사.hwp
참고 자료(資料)
3)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역할 우선순위 고찰
2) 통합교육에서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관계
이주화, 「통합교육의 발전 方案에 관한 소고」, 특수교육연구, 2011, 18(1) 137-158
2. 본론
보육교사, 사회복지사, 사이버대, 교육원, 학점제
모든 인간은 동등하게 교육받을 권리를 가지며 이는 헌법상 보호되는 권리이다. 이에, 아래에서는 통합교육 운영의 발전을 위해 일반교사와 특수 교사의 역할에 대해 고찰해보고 협력관계에서의 역할의 우선순위 및 중요성에 대해 논의해보고자 한다. 참고 자료 이혜은, 정재권, 「통합교육에 대한 한국과 중국의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인식」,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2013, 52(3) 277-299 이주화, 「통합교육의 발전 방안에 관한 소고」, 특수교육연구, 2011, 18(1) 137-158
(1) 특수교사의 지원 강화를 바탕으로 통합학교에서의 역할 증대 기대
본문내용
1. 서론
특히, 경제적 수준이 발달하면서 각종 사회적 문제가 이슈화되었고 과거 소수자 지위에 해당되었던 장애인이 差別받지 않을 권리도 중요한 요소로 인식되었다.





특히, 경제적 수준이 발달하면서 각종 사회적 문제가 이슈화되었고 과거 소수자 지위에 해당되었던 장애인이 차별받지 않을 권리도 중요한 요소로 인식되었다. 장애아동 역시 이러한 권리를 가지며 이에 따라 장애 유형 및 장애 정도에 따라 差別(차별) 받지 않고 비 장애 학생들과 동등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environment을 제공하기 위해 통합교육의 개념(槪念)이 등장하였다. 이에, 아래에서는 통합교육 운영의 발전을 위해 일반교사와 특수 교사의 역할에 대해 고찰해보고 협력관계에서의 역할의 우선순위 및 중요성에 대해 논의해보고자 한다.
3. 結論
목차
순서
1) 통합교육의 개념(槪念)
Download : [ 통합교육에서의 일반교사와 특수교사.hwp( 23 )
설명
이혜은, 정재권, 「통합교육에 대한 한국과 中國의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인식」,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2013, 52(3) 277-299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 통합교육에서의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에서 일반교사(통합학급 교사)와 특수교사 중에서 누구의 역할 ]
4. Reference List
다. 인간에 대한 동등한 교육권을 보장하기 위한 체계적인 교육체계의 마련은 향후 민주사회에서 더욱 중요한 의미를 가질 것이며, 교육의 주체인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역할 정립을 통한 효과적인 협력방안 마련이 시급한 때이다. 인간에 대한 동등한 교육권을 보장하기 위한 체계적인 교육체계의 마련은 향후 민주사회에서 더욱 중요한 의미를 가질 것이며, 교육의 주체인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역할 정립을 통한 效果(효과)적인 협력方案 마련이 시급한 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