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학교 현장에서 본 말하기·듣기 reality(실태) 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7 03:28본문
Download : [교육학] 학교 현장에서 본 말하기 듣기 실태 보고서.hwp
그 외에도 아이들은 평소 친구들과 말할 때는 스스럼
`학교 현장에서 본 말하기듣기 實態 보고서`
`목 차`
1. 연구 배경 및 목적
2. 대상 및 기간
3. 實態
1) 말하기 영역
비속어, 은어, 줄임말을 남발하는 언어표현
2) 듣기 영역
공감적 듣기 무실행
4. 해결plan
5. 느낀 점
1. 연구 배경 및 목적
얼마 전 뉴스에서 요즘 학생들의 언어습관이 매우 심각한 상태에 있다는 보도를 들은 적이 있다 그 기사에서는 한참 사고가 성장하는 adolescent(청소년)들이 비속어, 은어 등의 사용으로 인해 점점 폭력적인 성향으로 변해가는 것을 우려하고 있었다.
하지만 뉴스는 뉴스일 뿐, 실제보다 좀 더…(drop)
![[교육학]%20학교%20현장에서%20본%20말하기%20듣기%20실태%20보고서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D%95%99%EA%B5%90%20%ED%98%84%EC%9E%A5%EC%97%90%EC%84%9C%20%EB%B3%B8%20%EB%A7%90%ED%95%98%EA%B8%B0%20%EB%93%A3%EA%B8%B0%20%EC%8B%A4%ED%83%9C%20%EB%B3%B4%EA%B3%A0%EC%84%9C_hwp_01.gif)
![[교육학]%20학교%20현장에서%20본%20말하기%20듣기%20실태%20보고서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D%95%99%EA%B5%90%20%ED%98%84%EC%9E%A5%EC%97%90%EC%84%9C%20%EB%B3%B8%20%EB%A7%90%ED%95%98%EA%B8%B0%20%EB%93%A3%EA%B8%B0%20%EC%8B%A4%ED%83%9C%20%EB%B3%B4%EA%B3%A0%EC%84%9C_hwp_02.gif)
![[교육학]%20학교%20현장에서%20본%20말하기%20듣기%20실태%20보고서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D%95%99%EA%B5%90%20%ED%98%84%EC%9E%A5%EC%97%90%EC%84%9C%20%EB%B3%B8%20%EB%A7%90%ED%95%98%EA%B8%B0%20%EB%93%A3%EA%B8%B0%20%EC%8B%A4%ED%83%9C%20%EB%B3%B4%EA%B3%A0%EC%84%9C_hwp_03.gif)
![[교육학]%20학교%20현장에서%20본%20말하기%20듣기%20실태%20보고서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D%95%99%EA%B5%90%20%ED%98%84%EC%9E%A5%EC%97%90%EC%84%9C%20%EB%B3%B8%20%EB%A7%90%ED%95%98%EA%B8%B0%20%EB%93%A3%EA%B8%B0%20%EC%8B%A4%ED%83%9C%20%EB%B3%B4%EA%B3%A0%EC%84%9C_hwp_04.gif)
Download : [교육학] 학교 현장에서 본 말하기 듣기 실태 보고서.hwp( 82 )
설명
[교육학] 학교 현장에서 본 말하기·듣기 reality(실태) 보고서
[교육학] 학교 현장에서 본 말하기·듣기 실태 보고서 , [교육학] 학교 현장에서 본 말하기·듣기 실태 보고서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학교 현장에서 본 말하기·듣기
다. 아이들은 생각보다 심각하게 비속어, 은어, 준말 등에 물들어져 있는 나쁜 언어습관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뉴스는 뉴스일 뿐, 실제보다 좀 더 부풀려졌을 거란 생각을 안고 간 교생실습 학교에서 그 우려가 그저 어른들이 하는 지나친 걱정이란 생각이 사라졌다.레포트/사범교육
교육학,학교,현장에서,본,말하기·듣기,사범교육,레포트
순서
[교육학] 학교 현장에서 본 말하기·듣기 reality(실태) 보고서
`학교 현장에서 본 말하기듣기 實態 보고서`
`목 차`
1. 연구 배경 및 목적
2. 대상 및 기간
3. 實態
1) 말하기 영역
비속어, 은어, 줄임말을 남발하는 언어표현
2) 듣기 영역
공감적 듣기 무실행
4. 해결plan
5. 느낀 점
1. 연구 배경 및 목적
얼마 전 뉴스에서 요즘 학생들의 언어습관이 매우 심각한 상태에 있다는 보도를 들은 적이 있다 그 기사에서는 한참 사고가 성장하는 adolescent(청소년)들이 비속어, 은어 등의 사용으로 인해 점점 폭력적인 성향으로 변해가는 것을 우려하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