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시대의특수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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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11 00:4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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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program 편성의 差別화
program 편성에 있어서 다른 유사 상업적 방송국들과 差別화 할 수 있는 program 편성이 요구된다 중복되거나 공공적 목적을 가지고 있지 못한 program 편성은 특수방송의 장기적 운영에 혼란을 가져…(省略)
레포트/공학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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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미디어시대의특수방
뉴미디어시대의특수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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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Internet)의 발전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세계각지의 수용자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인터넷(Internet)은 최고의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보고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이러한 흐름에서 방송은 예외가 아닐것이다. 이러한 점은 장기적으로 볼 때, 특수 방송이라는 의미 자체를 퇴색시킬뿐더러, 각각의 특수 방송들의 존립 정당화가 없어질 것이다. 한정적인 재정으로 효율적인 재정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다매체, 다채널 시대에 맞는 효율적인 구조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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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미디어시대의특수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1999년 국회를 통과한 새로운 방송법에서 기존의 방송분류의 관념을 삭제한 것은 바로 이러한 다매체, 다채널 시대 및 뉴미디어, 멀티미디어 시대의 도래를 반영한 것이라고 앞에서 언급하였다.뉴미디어시대의특수방 , 뉴미디어시대의특수방공학기술레포트 ,
다. . 이에 따라 기존의 방송은 ‘특화된 소수’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포인트캐스팅(pointcating)의 관념을 추가해야 할 것이다. 무수히 많은 채널의 생성은 동일시장에 대한 무한 경쟁적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경쟁속에서의 생존 전략(strategy)으로 각각의 채널들은 ‘최대공약수’ 이외의 틈새시장을 노릴 것이다.
2) 효율적인 재원 운영
비상업적으로 공익성을 추구하는 것도 재정적인 뒷받침이 있어야 가능하다. 때문에 전文化되고 다양한 채널들이 생기는 것은 당연하며, 이러한 차원에서 특수한 목적에서 수행되는 방송행위, 즉 특수방송에 대한 정이는 거의 의미가 없는 것으로 해석된다 이러한 점을 고려할 때 특수방송이라는 영역의 구분 자체가 무의미하다고도 여겨질 수 있다
(2) 개선방법
1) 목적에 맞는 전략(strategy)의 necessity
특수 방송은 다른 상업 방송과는 명확히 구분되는 goal(목표) 를 정확히 선정할 necessity 이 있다 무한한 경쟁으로 나아가는 상황에서 상업화를 해결한다는 이유로 해서 본연의 goal(목표) 를 상실해서는 안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