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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11 0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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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용어와 가르침은 일반적으로 지혜문학의 사상을 반영하고 있고, 특히 지혜서( 잠언 2:12-15,20-22 참조)를 반영하고 있다아
구성에 있어서도 히브리시의 평행법이 규칙적이지는 않지만 대체로 지켜지고 있다아 (시1:1, 2, 3c-d, 5, 6절) 또한 시의 구조에 있어서도 의인의 견고한 기초(1:1-3), 악인의 불영속성(1:4-5)을 의인과 악인의 결말로 극명하게 대조(1:6)시키는 교차대구법이 사용되고 있다아
1 - 2 절 A
3 절 B
4 절 B`
5 절 A`
그 메시지는 대부분의 지혜시에서 보여주듯이 ‘하나님을 경외하고, 율법을 준수하는 의인의 길’을 시 전체를 통해 말해주고 있다아 본문의 저자에 관련되어 많은 주석가들이 분명치는 않지만 지혜교사 혹은 다윗이라고 추측하고 있다아 왜냐하면 당시의 교육 목적(의인과 악인의 삶과 그 결과)을 분명히 밝혀주고 있고, 야훼적 제의와 시편이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포로후기 의식법에 대한 어떠한 언급도 없기 때문이고, 또한 다른 시편들과는 달리 ‘야훼’ 이름이 빈번하게 사용(1:2, 6)되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저자는 하나님을 경외하는 사람의 본성을 물가에 심겨져 때마다 열매맺는 푸른 나무로, 악인을 바람에 나는 겨로 비유하면서 이 시의 형상화를 극대화하고 있다아 결국 저자는 하나님의 하나님되심을 견지하면서 의인의 삶에 대…(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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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본문에 대한 문학적 역사적 관점과 문헌 비평적 관점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이 시 1 편에서는 뚜렷하게 두 가지 주제가 발견된다 첫째는 의인과 악인을 분명하게 구분하고 있고, 둘째로 인간의 현지 삶의 정황과 궁극적 운명에 대해 다루고 있다아 첫째 연과 마지막 연은 하나님의 법을 즐거워하는 의인의 복과 악인의 멸망이라는 양자 택일을 지시하고 있다아 그리고 사용된 언어와 내용으로 보아 지혜시로 구분되어야 한다.
,인문사회,레포트

B. 본문에 대한 문학적 歷史적 관점
본문은 복과 저주, 의인과 악인을 대비시킴과 동시에 히브리시 특유의 운율을 통해 독자로 하여금 감동과 교훈을 얻게하는 운문이다.문헌비평 , 문헌비평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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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본문에 대한 문학적 history(역사) 적 관점과 문헌 비평적 관점에 대하여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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