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albang.co.kr 제 12장 가치탐구 · 역할놀이 교수법 - 가치구명 교수법~ 법리적 탐구의 단계 > jjalbang1 | jjalbang.co.kr report

제 12장 가치탐구 · 역할놀이 교수법 - 가치구명 교수법~ 법리적 탐구의 단계 > jjalbang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jjalbang1

제 12장 가치탐구 · 역할놀이 교수법 - 가치구명 교수법~ 법리적 탐구의 단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04 01:56

본문




Download : 제 12장 가치탐구 · 역할놀이 교수.ppt







2) 가치의 종류
제 12장 가치탐구 · 역할놀이 교수법 - 가치구명 교수법~ 법리적 탐구의 단계

.
① 예시(Example) : 바람직한 가치를 예시한다.

순서
다.
제 12장 가치탐구 · 역할놀이 교수-9311_01_.jpg 제 12장 가치탐구 · 역할놀이 교수-9311_02_.jpg 제 12장 가치탐구 · 역할놀이 교수-9311_03_.jpg 제 12장 가치탐구 · 역할놀이 교수-9311_04_.jpg 제 12장 가치탐구 · 역할놀이 교수-9311_05_.jpg


제 12장 가치탐구 · 역할놀이 교수법 - 가치구명 교수법~ 법리적 탐구의 단계

1) 가치


레포트 > 교육계열
④ 비보편적 가치(특수한가치) : 특정한 범주의 사람들에게만 해당되는 가치
제 12장 가치탐구 · 역할놀이 교수법 - 가치구명 교수법~ 법리적 탐구의 단계


Download : 제 12장 가치탐구 · 역할놀이 교수.ppt( 43 )


3) K.Ryan의 가치를 교육하는 6가지 “E
기준으로 작용한다.

사람의 마음속에 존재하는 것으로 우리가 사고하고 행동하는데 판단과 의사결정의


어떤 사람이 삶에 있어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에 대한 아이디어나 관념이다.
① 도덕적 가치 : 의무를 동반하는 가치, 그렇게 하여야만 된다는,

⑥ 평가(Evaluation) : 학습자들 스스로 그런 노력의 결과를 평가하도록 한다.
⑤ 경험(Experience) : 그런 가치가 내재된 행동을 경험 하도록 한다.



제 12장 가치탐구 · 역할놀이 교수법 - 가치구명 교수법~ 법리적 탐구의 단계 제 12장 가치탐구 · 역할놀이 교수법 - 가치구명 교수법~ 법리적 탐구의 단계
하기싫어도 그렇게 해야만 된다는 형태들의 가치 예) 책임감, 공정성, 평화




③ 권고(Exhortation) : 그런 가치를 학습자들이 습득하도록 권고한다.제 12장 가치탐구 · 역할놀이 교수법 - 가치구명 교수법~ 법리적 탐구의 단계
.
④ 기대(Expextation):학습자들이 그런 가치에 기초한 행동을 하리라는 기대를 가져준다.
1.가치구명 교수법

③ 보편적 가치 : 거의 누구나 모든 사람이 그렇게 해야만 되는 가치 예)인간의 존엄성

제 12장 가치탐구 · 역할놀이 교수법 - 가치구명 교수법~ 법리적 탐구의 단계
② 설명(Explanation) : 그것이 왜 필요한가를 설명한다.


.
예)종교집단에서 존중되는 가치
설명

② 비도덕적 가치 : 의무를 동반하지 않는 가치, 꼭 그렇게 해야 되는 것은 아니다.
전체 24,17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jalbang.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