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들을 위한 수학교육의 내용 중에서 기하학습의 피료썽을 서술하고 하위영역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9 02:17본문
Download : 영유아들을 위한 수학교육의 내용 중에서 기하학습의 필요성을 서술하고 하위영역인.hwp
Download : 영유아들을 위한 수학교육의 내용 중에서 기하학습의 필요성을 서술하고 하위영역인.hwp( 59 )
레포트/기타
영유아들을 위한 수학교육의 내용 중에서 기하학습의 피료썽을 서술하고 하위영역인




순서
주제: 영유아들을 위한 수학교육의 내용 중에서 기하학습의 necessity 을 서술하고 하위영역인
공간과 도형에 대한 개념(槪念)을 서술하고 일상적인 생활 속에서 공간과 도형의 개념(槪念)을 활용한
것을 찾아보고 도형에 대한 연령별 이해를 서술하며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기하편의 지도방법
을 제시하시오
유아 수학교육의 내용체계
수학적 탐구는 유아들이 쉽게 경험하는 여러 가지 사물과 사건을 직접 분류, 비교하고 관계
를 찾아보는 활동을 포함한 여러 구체적인 조작 활동을 통해 수학적인 기초 능력과 태도를
기르기 위한 것이다. 한편 NAEYC와 NCTM에
서 제시하는 내용영역은 수와 연산(Number and Operation), 기하와 공간(Geometry and
Spatial), 측정(測定) (Measurement), 패턴과 대수(Pattern/Algebra), 자료(data) 分析(분석)과 제시(Displaying
and Analyzing Data) 의 다섯 가지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다아 홍혜경(2004)은 우리나라의
수학적 탐구 내용체계와 미국 NAEYC와 NCTM을 참고하여 유아수학교육에서 다루어야 할
구체적 내용영역을 수와 연산, 공간과 기하, 측정(測定) , 패턴과 대수, 자료(data) 分析(분석)과 통계의 5가지
영역으로 구성하였다.
유아 수학교육의 내용수준 및 범위
1) 수와 연산
① 수세기
수의 인식: 많고 적음 비교, 1: 1 대응, 세지 않고 알기 등 …(To be continued )
설명
영유아들을 위한 수학교육의 내용 중에서 기하학습의 필요성을 서술하고 하위영역인 , 영유아들을 위한 수학교육의 내용 중에서 기하학습의 필요성을 서술하고 하위영역인기타레포트 , 영유아들 위한 수학교육 내용 중에서 기하학습 서술하고 하위영역인
영유아들,위한,수학교육,내용,중에서,기하학습,서술하고,하위영역인,기타,레포트
영유아들을 위한 수학교육의 내용 중에서 기하학습의 피료썽을 서술하고 하위영역인
다. 최근 수학 교육의 방향은 유아의 구체적인 경험을 통해 수학적 사고를
돕는 것으로 전개되고 있다아(NCTM, 1991) 따라서 형식적이고 기계적인 방법을 지양하고
일상 생활적인 경험에 토대를 둔 비형식적인 방법, 그리고 구체적 조작물의 사용과 함께 협
동학습, 토론, 질문 등 다양한 접근방법에 의해 학습이 이루어질 것이 강조되고 있다아 유치
원 교육과definition 수학적 탐구에는 분류와 순서 짓기, 일상생활에서의 수 활용, 측정(測定) , 시간, 공
간, 도형, 통계 등에 관한 기초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