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절대왕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2 23:58
본문
Download : 영국의 절대왕정.hwp
1461년 에드워드는 랭커스터파(派)를 타우턴전투에서 격파하고 헨리 6세를 국외로 추방했다. 이 내란의 본질은 귀족전쟁이라는 점에 있다 장미전쟁이라는 이름은 랭커스터왕가가 붉은 장미, 요크가가 흰 장미를 각각 문장(紋章)으로 삼은 것에서 originate 한 것이나, 내란 당시에는 요크가의 흰 장미만이 존재하였다. 에드워드 4세는 세력을 회복, 귀국하여 1471년 바넛전투에서 워릭 백작을 패사(敗死)시켰다. 영국의절대왕정 , 영국의 절대왕정자연과학레포트 ,




레포트/자연과학
다.
1455년 세인트올번스전투로 스타트되어 1460년 리처드가 웨이크필드에서 전사하여 장남 에드워드가 그뒤를 이었다. 치세 중에는 오랜 내란으로 혼란한 국내질서를 바로잡는 데 힘쓰고, 요크왕가의 음모를 진압하였으며, 봉건가신단(封建家臣團)을 해산시켜 귀족세력을 약화시켰다.
* 장미전쟁 -
랭커스터왕조는 개조(開祖) 헨리 4세가 리처드 2세로부터 왕위를 찬탈한 것이므로 3대째인 헨리 6세 때 요크공(公) 리처드가 랭커스터왕조 이상으로 왕위계승권이 있다면서 궐기하였으며, 여기에 귀족간의 싸움이 결부되어 내란이 일어났다. 그 결과 헨리 6세는 다시 …(To be continued )
영국의 절대왕정
영국의 절대왕정에 대한 자료입니다. 에드워드는 이 싸움 직전에 즉위하여 에드워드 4세라 칭하고, 랭커스터파 사람들을 반역죄로 몰아 영지를 몰수하고 헨리를 체포하여 투옥하였다.,자연과학,레포트
설명
영국의절대왕정
순서
영국의 절대왕정에 대한 자료입니다. 그후 에드워드 4세 옹립에 큰 공이 있었던 요크파의 워릭백작이 반란을 일으켜 1470년 에드워드 4세를 국외로 추방하고 헨리 6세를 구출했다. 요크왕가의 귀족 소유 영토를 몰수함으로써 왕령지(王領地)를 증대시켜 재정을 튼튼히 하였으며, 또한 성실청재판소(星室廳裁判所)를 강화하여 질서유지를 담당하게 하는 등 왕권을 신장시켜 영국의 절대왕정이 기초를 굳혔다. 한때 프랑스로 피했다가, 1485년 웨일스에 상륙하여 보즈워스 전투에서 리처드 3세를 패사(敗死)시켜, 장미전쟁을 종식시킴과 동시에 튜더왕조의 개조로서 즉위하였다.
Download : 영국의 절대왕정.hwp( 91 )
**절대왕정이 스타트
·헨리7세 - 튜더왕조 스타트, 절대왕조 성립
리치먼드 백작의 아들로, 헨리 6세가 죽자 모계(母系)를 통하여 랭커스터왕가의 가장으로 인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