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적 접근방법, 역할놀이를 통한 방법, 행동 중심점 방법을 통한 안전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0 17:34
본문
Download : 통합적 접근방법, 역할놀이를 통한 방법, 행동 중심점 방법을 통한 안전교육.hwp
즉, 이야기 나누기, 여 러 가지 흥미영역에서의 실내자유선택활동, 노래 부르기, 간식 및 점심시간, 화장실가기, 바 깥놀이, 동화듣기, 동극하기, 게임, 實驗, 요리하기, 견학 등의 활동을 통해 안전교육의 내용 을 통합적으로 접근해나가는 것이다. 또한, 우리 속담에 세 살 적 버릇이 여든까지 간다고 하듯이 유아 시기부 터 안전에 대한 의식이 확고하게 자리 잡힐 수 있도록 철저한 교육이 필요하다.
2) 상황중심의 안전교육
상황에 근거한 안전교육이란 일상생활 중에서 안전과 관계되는 특별한 경우, 예를 들면 유 아교육기관에서 사고가 발생했다든가, 사회에서 사고가 발생하여 유아들이 뉴스를 통해서 소식을 들었다든가, 견학을 갔다든가, 특별한 행사가 있는 경우에 그 상황을 이용하여 또는 그 상황에 필요한 내용에 대해 안전교…(To be continued )
Download : 통합적 접근방법, 역할놀이를 통한 방법, 행동 중심점 방법을 통한 안전교육.hwp( 73 )
설명
레포트/기타
통합적 접근방법, 역할놀이를 통한 방법, 행동 중심점 방법을 통한 안전교육 , 통합적 접근방법, 역할놀이를 통한 방법, 행동 중심점 방법을 통한 안전교육기타레포트 , 통합적 접근방법 역할놀이를 방법 행동 중심점 방법 안전교육
통합적 접근방법, 역할놀이를 통한 방법, 행동 중심점 방법을 통한 안전교육
통합적 접근방법, 역할놀이를 통한 방법, 행동 중심점 방법을 통한 안전교육
순서
통합적,접근방법,역할놀이를,방법,행동,중심점,방법,안전교육,기타,레포트
다.
2. 안전교육의 실제
1) 통합적 접근방법
통합적 접근방법이란 유아들에게 지식이나 기술, 태도 등을 가르칠 때 언어, 수, 미술활동 등 분리된 교과로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유아들이 자주 경험하는 상황을 학습경험으로 활용 하여 그 경험을 통해 유아들의 전인발달을 도와주는 것을 의미한다.



통합적 접근방법, 역할놀이를 통한 방법, 행동 중심점 방법을 통한 안전교육중 유아기 안전교육 방법으로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구체적인 방법을 서술하시오.
1. 유아 안전 교육의 necessity need
유아기는 어느 시기보다 안전사고의 위험성이 높은 시기로서 어른들의 각별한 보호와 지도 가 필요하다. 이 시기는 발달 特性(특성)상 주변의 사물이나 環境(환경)에 대한 호기심이 많고 탐구하고 자 하는 충동이 강하지만, 아직 신체 기능의 발달이 미숙하고, 상황 판단 능력이 부족하여 항상 사고의 가능성을 안고 있따 또한, 산업화의 심화로 인하여 맞벌이 부부가 늘어나 부 모의 보호에서 벗어난 유아들이 많고, 어른들의 안전에 대한 인식 부족, 안전 불감증, 이기 심 등의 사회적 環境(환경)도 유아의 안전사고에 한 몫을 더하고 있어 안전 생활을 위한 체계적인 지도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