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생명,존중 덕목에 관한 교과서 analysis(분석) 및 대안 example(사례) 적용 교수 학습 지도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21 15:18
본문
Download : [교육학] 생명,존중 덕목에 관한 교과서 분석 및 대안 사례 적용 교수 학습 지도안.hwp
어느 누구나 쉽게 느낄 수 있는 것이지만, 정확하게 定義(정의)하기는 매우 어렵다.
- 생명의 특징
일회성은 단 한 번뿐인 가치
절대성은 다른 것과 바꿀 수 없는 가치
유한성은 반드시
도덕 보고서
(‘생명존중’ 덕목에 관한 교과서 분석 및
대안 事例 적용 교수학습 지도안)
목 차
Ⅰ. 가치덕목
1. 가치 덕목의 개념(槪念)
2. 가치덕목 선정이유
Ⅱ. 교과서 분석
1. 제재의 구성 및 차시 계획
2. 각 차시별 교수 학습 내용
3-1,2 교과 事例 분석
4-1,2 교과 事例의 improvement方案
5-1,2 보완
Ⅲ. 지도안
1. 지도안 개관
2. 교수학습 지도안
Ⅳ. 과제(problem) 후기
Ⅰ. 가치덕목
`생명 존중`
1. 개념(槪念)
① 생명의 사전적 의미 ; 생물이 살아서 숨쉬고 활동할 수 있는 힘이다.
![[교육학]%20생명,존중%20덕목에%20관한%20교과서%20분석%20및%20대안%20사례%20적용%20교수%20학습%20지도안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83%9D%EB%AA%85,%EC%A1%B4%EC%A4%91%20%EB%8D%95%EB%AA%A9%EC%97%90%20%EA%B4%80%ED%95%9C%20%EA%B5%90%EA%B3%BC%EC%84%9C%20%EB%B6%84%EC%84%9D%20%EB%B0%8F%20%EB%8C%80%EC%95%88%20%EC%82%AC%EB%A1%80%20%EC%A0%81%EC%9A%A9%20%EA%B5%90%EC%88%98%20%ED%95%99%EC%8A%B5%20%EC%A7%80%EB%8F%84%EC%95%88_hwp_01.gif)
![[교육학]%20생명,존중%20덕목에%20관한%20교과서%20분석%20및%20대안%20사례%20적용%20교수%20학습%20지도안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83%9D%EB%AA%85,%EC%A1%B4%EC%A4%91%20%EB%8D%95%EB%AA%A9%EC%97%90%20%EA%B4%80%ED%95%9C%20%EA%B5%90%EA%B3%BC%EC%84%9C%20%EB%B6%84%EC%84%9D%20%EB%B0%8F%20%EB%8C%80%EC%95%88%20%EC%82%AC%EB%A1%80%20%EC%A0%81%EC%9A%A9%20%EA%B5%90%EC%88%98%20%ED%95%99%EC%8A%B5%20%EC%A7%80%EB%8F%84%EC%95%88_hwp_02.gif)
![[교육학]%20생명,존중%20덕목에%20관한%20교과서%20분석%20및%20대안%20사례%20적용%20교수%20학습%20지도안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83%9D%EB%AA%85,%EC%A1%B4%EC%A4%91%20%EB%8D%95%EB%AA%A9%EC%97%90%20%EA%B4%80%ED%95%9C%20%EA%B5%90%EA%B3%BC%EC%84%9C%20%EB%B6%84%EC%84%9D%20%EB%B0%8F%20%EB%8C%80%EC%95%88%20%EC%82%AC%EB%A1%80%20%EC%A0%81%EC%9A%A9%20%EA%B5%90%EC%88%98%20%ED%95%99%EC%8A%B5%20%EC%A7%80%EB%8F%84%EC%95%88_hwp_03.gif)
![[교육학]%20생명,존중%20덕목에%20관한%20교과서%20분석%20및%20대안%20사례%20적용%20교수%20학습%20지도안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83%9D%EB%AA%85,%EC%A1%B4%EC%A4%91%20%EB%8D%95%EB%AA%A9%EC%97%90%20%EA%B4%80%ED%95%9C%20%EA%B5%90%EA%B3%BC%EC%84%9C%20%EB%B6%84%EC%84%9D%20%EB%B0%8F%20%EB%8C%80%EC%95%88%20%EC%82%AC%EB%A1%80%20%EC%A0%81%EC%9A%A9%20%EA%B5%90%EC%88%98%20%ED%95%99%EC%8A%B5%20%EC%A7%80%EB%8F%84%EC%95%88_hwp_04.gif)
![[교육학]%20생명,존중%20덕목에%20관한%20교과서%20분석%20및%20대안%20사례%20적용%20교수%20학습%20지도안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83%9D%EB%AA%85,%EC%A1%B4%EC%A4%91%20%EB%8D%95%EB%AA%A9%EC%97%90%20%EA%B4%80%ED%95%9C%20%EA%B5%90%EA%B3%BC%EC%84%9C%20%EB%B6%84%EC%84%9D%20%EB%B0%8F%20%EB%8C%80%EC%95%88%20%EC%82%AC%EB%A1%80%20%EC%A0%81%EC%9A%A9%20%EA%B5%90%EC%88%98%20%ED%95%99%EC%8A%B5%20%EC%A7%80%EB%8F%84%EC%95%88_hwp_05.gif)
![[교육학]%20생명,존중%20덕목에%20관한%20교과서%20분석%20및%20대안%20사례%20적용%20교수%20학습%20지도안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83%9D%EB%AA%85,%EC%A1%B4%EC%A4%91%20%EB%8D%95%EB%AA%A9%EC%97%90%20%EA%B4%80%ED%95%9C%20%EA%B5%90%EA%B3%BC%EC%84%9C%20%EB%B6%84%EC%84%9D%20%EB%B0%8F%20%EB%8C%80%EC%95%88%20%EC%82%AC%EB%A1%80%20%EC%A0%81%EC%9A%A9%20%EA%B5%90%EC%88%98%20%ED%95%99%EC%8A%B5%20%EC%A7%80%EB%8F%84%EC%95%88_hwp_06.gif)
[교육학] 생명,존중 덕목에 관한 교과서 분석 및 대안 사례 적용 교수 학습 지도안 , [교육학] 생명,존중 덕목에 관한 교과서 분석 및 대안 사례 적용 교수 학습 지도안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생명 존중 덕목 교과서 대안 사례 적용 교수 학습 지도안
순서
교육학,생명,존중,덕목,교과서,대안,사례,적용,교수,학습,지도안,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교육학] 생명,존중 덕목에 관한 교과서 분석 및 대안 사례 적용 교수 학습 지도안.hwp( 62 )
도덕 보고서
(‘생명존중’ 덕목에 관한 교과서 분석 및
대안 事例 적용 교수학습 지도안)
목 차
Ⅰ. 가치덕목
1. 가치 덕목의 개념(槪念)
2. 가치덕목 선정이유
Ⅱ. 교과서 분석
1. 제재의 구성 및 차시 계획
2. 각 차시별 교수 학습 내용
3-1,2 교과 事例 분석
4-1,2 교과 事例의 improvement方案
5-1,2 보완
Ⅲ. 지도안
1. 지도안 개관
2. 교수학습 지도안
Ⅳ. 과제(problem) 후기
Ⅰ. 가치덕목
`생명 존중`
1. 개념(槪念)
① 생명의 사전적 의미 ; 생물이 살아서 숨쉬고 활동할 수 있는 힘이다. 모든 생물에 공통적으로 존재하는 속성이…(To be continued )
레포트/사범교육
[교육학] 생명,존중 덕목에 관한 교과서 analysis(분석) 및 대안 example(사례) 적용 교수 학습 지도안
[교육학] 생명,존중 덕목에 관한 교과서 analysis(분석) 및 대안 example(사례) 적용 교수 학습 지도안
설명
다. 때에 따라서는 생물과 그 활동을 통틀어 생명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모든 생물에 공통적으로 존재하는 속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