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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광고의問題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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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5-12 1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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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광고라는 설득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제반 사회문제에 촛점을 맞추고
국민들의 태도를 공공의 이익을 지향하는 모습으로 變化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공익광고의問題點
공익광고란 인간존중의 정신을 기본정신으로 하여 일반대중이 협력 없이 해결할 수 없는 범국민적 일상생활의 구체적인 제반문제를 광고가 지닌 뛰어난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이용하여 단순한 이윤추구가 아니라 공중의 복리를 실현하고자 국민을 대상으로 알기 쉽게 친근감을 주며 설득력 있게 소구하는 광고이다공익광고의문제점 , 공익광고의문제점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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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광고의問題點

레포트/경영경제


즉 현대사회에서 공공의 이익에 부합된 정보를 제공하고 설득하는 내용의 공익광고는 政府(정부)기관, 공공단체, 자선 단체 등에 의해 행하여져 왔다. 이들 광고는 주로 공동체 생활을 영위함에 있어서 지켜져야 할 윤리적 기준에 입각하여 사회질서 유지, 공중도덕 함양, 교통문제, environment(환경) 보전, 교육문제, 국민건강 증진 등 국민들의 생활수준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사항들을 주제로 선택하고 있다 다만 공익광고와 메시지 형태와 내용은 비슷하지만 광고의 궁극적인 목적이 직간접적으로 광고주의 이익을 目標(목표)로 하는 경우에는 진정한 의미의 공익광고 와는 구별된다고 할 수 있다
1. 인간존중의 정신을 바탕으로 사회 및 공동체의 발전을 위한 의식개혁을 目標(목표)로 한다.
3. 휴머니즘, 공익성, 범국민성, 비영리성, 비정치성을 기본이념으로 한다.

2. 공익광고의 history(역사)
-세계공익광고의 history(역사) -
(1)미국의 사례(instance)
: 1942년 설립된 미국의 Advertising Council이 민간주도의 공익광고를 처음으로 실시
(2)Japan의 사례(instance)
: 1971년 공공광고기구의 설립을 통해 공익과고의 제작과 집행처음 .
■미국과 Japan의 공통점 : 민간주도형의 공익광고가 이루어짐
(3)영국과 프랑스
: 政府(정부)주도의 공익광고
(4)국내의 공익광고
① 1964년 공익광고가 처음으로 시도되기는 하였지만 政府(정부)와 국민의 의식부족으로 실패.
② 1981년 9월 ‘방송광고의 질적 향상과 방송광고文化(culture) 의 창달’을 위해 학계, 광고주,
방송사, 광고회사 대표 15인으로 구성된 “방송광고향상 자문위원회”가 광고공사의 주도
로 설립된 이후, 동년 12월 5일 ‘저축으로 풍요로운 내일’이라는 60초 광고가 전파를
탄 것이 공익광고의 효시.
③ 198…(skip)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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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광고란 인간존중의 정신을 기본정신으로 하여 일반대중이 협력 없이 해결할 수 없는 범국민적 일상생활의 구체적인 제반문제를 광고가 지닌 뛰어난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이용하여 단순한 이윤추구가 아니라 공중의 복리를 실현하고자 국민을 대상으로 알기 쉽게 친근감을 주며 설득력 있게 소구하는 광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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