平生敎育(평생교육)의 피료썽에 대한 고찰- 현대사회는 왜 平生敎育(평생교육)을 필요로 하는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2 05:49본문
Download : 평생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고찰- 현대사회는 왜 평생교육을 필요로 하는가.hwp
그래서 이번 중간처리해야할문제로 평생교육을 우리가 받아야 하는 이유와 necessity 대해 생각해 보고, 급변하는 현대 사회에서 왜 평생교육이 필요한 것인가에 마주향하여 알아보기로 하였다. 산업구조의 變化로 산업부분은 물론이고 비산업부분에서도 취업과 직무 수행에 필요한 교육의 수준이 크게 높아졌고, 도시화는 도시이주인구의 교육요구(직업기술교육, 도시생활 adaptation(적응) 교육)를 유발했으며, 가족구조와 기능의 變化로 가족 구성원들의 교육적 요구가 높아졌다.
Ⅲ . 結論
Ⅰ . 서론
평생교육개론강의를 신청하고 수강하면서 왜 오늘날 평생교육이 교육학뿐만 아니라 총체적인 사회적 화두로 등장하게 되었으며, 왜 우리가 현대사회 속에서 평생학습을 해 나가야 하는지에 대한 의문을 갖게 되었다.
,인문사회,레포트
平生敎育(평생교육)의 피료썽에 대하여 작성한 자료(資料)입니다.
6. 평생교육은 사회운동을 가능케 하기 위해 필요하다.
첫째, 산업화 및 탈산업화와 그 여파로 인해 교육의 요구가 다양해졌다.
둘째, 과학기술의 …(省略)
平生敎育(평생교육)의 피료썽에 대한 고찰- 현대사회는 왜 平生敎育(평생교육)을 필요로 하는가?
평생교육의 필요성에 대하여 작성한 자료입니다.
4. 평생교육은 새로운 생활 주거지에 adaptation(적응) 하기 위하여 필요하다. 중류 이상 비취업 가정주부들은 증가한 여가시간을 교육적으로 활용하려 하고, 수명의 연장은 정년 및 가족 기능의 變化와 아울러 노년층의 노인교육은 물론이고 장년층들의 노년기 준비교육의 필요를 증대시켰다. 그리고 평생교육의 최종 목표(goal)는 ‘학습이 사회구성의 核心 기제로 자리 잡아 가지고 있는 현상 속에서 인간 학습을 전사회적이고 전 생애적으로 최적화할 수 있는 새로운 교육체제를 구상하고 설계하는 것’이라고 하고 있다아
그리고 『평생교육의 기초와 체제』(김신일)에서는 평생교육론의 대두배경을 평생교육은 사회變化에 따른 새로운 교육적 요구를 기존의 교육체제가 충족시키지 못하는 데서 비롯했다고 본다. 전통사회에서는 소수의 사람들이 단순한 성격의 교육을 필요로 했으나, 현대사회는 그 特性상 모든 사람들로 하여금 다양한 교육적 요구를 하게 한다는 것이다.
교재『평생교육론』(한숭희)에서는 평생교육을 ‘평생교육은 경험의 계속적이고 자기주도적인 성장을 유발하는 학습을 촉진하는 의도적이고 체계적인 활동 가운데 교육의 조건을 만족시키는 실천과 제도에 관한 조직원리다’라고 definition 하였다.
3. 평생교육은 학습사회 조성을 위해 필요하다. 현대사회의 새로운 교육적 요구를 정리(整理) 하면 다음과 같다.
5. 평생교육은 발전적이고 긍정적인 여가 활동을 위해 필요하다.평생교육의필요성에대한고찰-2 , 평생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고찰- 현대사회는 왜 평생교육을 필요로 하는가?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순서
다.
平生敎育(평생교육)의피료썽에대한고찰-2
Download : 평생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고찰- 현대사회는 왜 평생교육을 필요로 하는가.hwp( 55 )
Ⅰ . 서론
주제 선정 동기, 평생교육의 definition ,
평생교육의 최종목표(goal), 평생교육의 대두배경
Ⅱ . 본론
1. 평생교육은 자아실현을 위해 필요하다.
2. 평생교육은 급변하는 현대사회에 adaptation(적응) 하기 위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