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ut Down,게임셧다운제,게임산업,게임시장,셨다운제,게임중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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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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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셧다운제”에 대한 진정한 논의
Inviting you to our discussion
Shut Down
Ⅰ.
Concept and Situation
Concept
2008년 7월 youth보호법 일부개정안을 발의
오전 00:00 ~ 06:00 까지 만 16세미만 youth의 온 라인 게임 접근 금지
목적 : youth의 Internet 게임 중독 예방하고 건강한 성장 지원
Situation analysis
국내 Publishing 한 온 라인, 웹기반 게임 콘텐츠들
만 16세 미만 아이디 계정에 한해 완전한 접속차단 방식
피로도시스템은 일정시간이 경과 후 아이템 획득률이나 경험치 획득이 불가능하게 되는 ‘네거티브’ 방식과 일정기간 게임을 즐기지 않을 경우 추가 보너스를 제공하는 “포지티브’방식으로 나뉘어짐
11월 20일 부터 온 라인 PC 게임 부문 우선적으로 시행
대상
방식 1. 셧다운
방식 2. 피로도시스템
시기
`DispalySearch, 2xxx`
Situation analysis
피로도 시스템은 지난 해 4월 게임업계가 게임 과몰입 방지 대책으로 내놓은 자율 규제 안으로, 게임 업체들이 政府(정부)와 국민들에게 약속했던 내용임. 국내 주요 5개 게임포털이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들 중 피로도시스템 등 게임 과몰입 방지 시스템이 도입된 게임 비율이 26.08%에 그치는 것으로 조사됨.
업계의 자정 작용 약화 접속 차단 방식의 셧다운제로 전환
Situation analysis
스마트폰, 태블릿 PC
2년유예
콘솔기기게임 유예하나
추가비용 요구되는 경우
셧다운제 적용
교육용게임의 경우
‘셧다운제’적용 제외
Ⅱ.
Pros
youth들은 Internet 중독의 위험이 높으며, 주된 활동이 “게임”
Key Insight
Pros
youth Internet 중독 실…(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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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