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albang.co.kr 초등 사회과에서의 경제교육 > jjalbang2 | jjalbang.co.kr report

초등 사회과에서의 경제교육 > jjalbang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jjalbang2

초등 사회과에서의 경제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30 19:43

본문




Download : 초등 사회과에서의 경제교육.doc





끊임없이 變化하는 새로운 사태에 당면하여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고, 합리적인 사고방식과 analysis적인 도구로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

(2) 일상생활에서의 경제문제의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배양(기능면)
: 지식은 단순한 지식 자체만으로는 무의미하다.

(3). 경제발전에 참여하고 협력하여 복지사회건설에 기여하는 태도 함양(가치, 태도면)
: 교육은 인간행동의 계획적 變化이다. 그러므로 경제적 사고방식을 통해 학생들의 능력과 기능을 길러줌으로써 올바르게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함이 중요하다. 따라서, 아무리 많은 지식을 지닌다 하더라도, 그것이 바람직한 행동으로 나타나지 않는다면 교육의 의미는 상실되고 만다. 경제교육의 목표(goal)는 우리의 경제체제에 대한 긍정적 태도를 배양하고 국…(skip)
레포트/경영경제




다. 어떠한 문제에 적용되어 그 기능과 능력이 발달될 때 의미를 가지게 되는 것이다.설명

,경영경제,레포트

초등 사회과에서의 경제교육
순서







초등 사회과에서의 경제교육초등사회과에서의경제교육 , 초등 사회과에서의 경제교육경영경제레포트 ,




초등 사회과에서의 경제교육
초등사회과에서의경제교육
초등%20사회과에서의%20경제교육_doc_01.gif 초등%20사회과에서의%20경제교육_doc_02.gif 초등%20사회과에서의%20경제교육_doc_03.gif 초등%20사회과에서의%20경제교육_doc_04.gif 초등%20사회과에서의%20경제교육_doc_05.gif 초등%20사회과에서의%20경제교육_doc_06.gif

Download : 초등 사회과에서의 경제교육.doc( 13 )



1. 경제교육의 목표(goal)

1)학교 경제교육의 정의(定義)

학생들에게 경제 문제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이의 해결을 위한 개인적•사회적 의사결정을 합리적으로 할 수 있도록 경제적인 사고 방식을 가르치는 교육

2) 학교 경제교육의 목표(goal)

경제현상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원리와 그 상호 관련성을 깨닫고, 그 위에서 유능한  민주시민(市民)의 자질을 양성하여 사회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데 있음.

(1) 경제현상들을 지배하는 기본원리와 경제현상들간의 상호관련성을 추이(지식면)
: 경제학의 지식이 경제교육의 중요한 내용의 바탕을 이룬다는 것은 경제학의 내용 중 학생이 장래에 이용할 수 있는 것을 전제로, 앞으로 어떤 지식이 계속 유용하며 필요한 지식이 어떤 것인가를 고찰해야 한다.
전체 24,01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jalbang.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