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albang.co.kr 교육학 초등학교 국어 수업을 전文化(culture) 하는 교사의 능력 > jjalbang2 | jjalbang.co.kr report

교육학 초등학교 국어 수업을 전文化(culture) 하는 교사의 능력 > jjalbang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jjalbang2

교육학 초등학교 국어 수업을 전文化(culture) 하는 교사의 능력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06 22:43

본문




Download : 교육학 초등학교 국어 수업을 전문화하는 교사의 능력.ppt




설명


교육학 초등학교 국어 수업을 전문화하는 교사의 능력 , 교육학 초등학교 국어 수업을 전문화하는 교사의 능력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초등학교 국어 수업 전문화하 교사 능력
초등학교 국어 수업을 전文化하는
교사의 능력

차 례
초등 국어 수업 전문성을 갖춘 교사들의 공통점
국어과 수업 전문성 기준
현장에서 수렴한 좋은 초등 국어 수업의 concept(개념)
초등 국어 수업 현장에서의 현안 검토

결론
1.초등 국어 수업 현장에서의 현안 검토
1) ‘언어 사용 능력 신장’에 效果(효과)적으로 다가가지 못함
언어 사용 기능
절차적 지식
문법 지식, 문학지식
說明(설명) 과 반복
2) 교사에 의한 교육과정 재구성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음
수동적인 내용 전달자
이주섭 “국어과 수업의 내실화 대안 연구: 좋은 수업 example(사례) 에 대한 질적 접근”p. 11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02
곽영순 “ 과학과 교육 내실화 대안 연구 : 좋은 수업 example(사례) 에 대한 질적 접근” P.13-14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02
1.
교수학습 방법에 대한 정확한 인식 부족
교수학습 방법을 수업에 적용하기 위한 이해 부족
교수학습 방법 자체가 실제 수업에 적용되기

초등학교 국어 수업을 전文化하는
교사의 능력

차 례
초등 국어 수업 전문성을 갖춘 교사들의 공통점
국어과 수업 전문성 기준
현장에서 수렴한 좋은 초등 국어 수업의 concept(개념)
초등 국어 수업 현장에서의 현안 검토

결론
1.초등 국어 수업 현장에서의 현안 검토
1) ‘언어 사용 능력 신장’에 效果(효과)적으로 다가가지 못함
언어 사용 기능
절차적 지식
문법 지식, 문학지식
說明(설명) 과 반복
2) 교사에 의한 교육과정 재구성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음
수동적인 내용 전달자
이주섭 “국어과 수업의 내실화 대안 연구: 좋은 수업 example(사례) 에 대한 질적 접근”p. 11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02
…(To be continued )


Download : 교육학 초등학교 국어 수업을 전문화하는 교사의 능력.ppt( 80 )


교육학,초등학교,국어,수업,전문화하,교사,능력,사범교육,레포트

순서


교육학%20초등학교%20국어%20수업을%20전문화하는%20교사의%20능력_ppt_01.gif 교육학%20초등학교%20국어%20수업을%20전문화하는%20교사의%20능력_ppt_02.gif 교육학%20초등학교%20국어%20수업을%20전문화하는%20교사의%20능력_ppt_03.gif 교육학%20초등학교%20국어%20수업을%20전문화하는%20교사의%20능력_ppt_04.gif 교육학%20초등학교%20국어%20수업을%20전문화하는%20교사의%20능력_ppt_05.gif 교육학%20초등학교%20국어%20수업을%20전문화하는%20교사의%20능력_ppt_06.gif








교육학 초등학교 국어 수업을 전文化(culture) 하는 교사의 능력


교육학 초등학교 국어 수업을 전文化(culture) 하는 교사의 능력

레포트/사범교육
다.
전체 24,01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jalbang.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