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a 대표 IT기업 롄샹(聯想), 어디로 가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3 21:17본문
Download : 중국 대표 IT기업 롄샹(聯想), 어디로 가나.hwp
중국대표IT기업롄샹 , 중국 대표 IT기업 롄샹(聯想), 어디로 가나경영경제레포트 ,
,%20%EC%96%B4%EB%94%94%EB%A1%9C%20%EA%B0%80%EB%82%98_hwp_01.gif)
,%20%EC%96%B4%EB%94%94%EB%A1%9C%20%EA%B0%80%EB%82%98_hwp_02.gif)
,%20%EC%96%B4%EB%94%94%EB%A1%9C%20%EA%B0%80%EB%82%98_hwp_03.gif)
,%20%EC%96%B4%EB%94%94%EB%A1%9C%20%EA%B0%80%EB%82%98_hwp_04.gif)
,%20%EC%96%B4%EB%94%94%EB%A1%9C%20%EA%B0%80%EB%82%98_hwp_05.gif)
설명
Download : 중국 대표 IT기업 롄샹(聯想), 어디로 가나.hwp( 81 )
다. 초기에는 다국적기업의 china 내 총판 업무를 통해 성장의 기반을 닦았으며, 1990년부터는 자체 브랜드 PC를 판매하기 처음 했다. 2001년 2대 CEO가 취임한 후 부진한 경영성과를 보이고 있는 롄샹의 결점과 향후 행보에 대해 알아본다. 하지만 2003년 경영실적의 뚜껑을 열어본 결과, 신규사업의 수익성은 악화되고 주력사업의 시장 지배력은 오히려 약화된 것으로 드러나, 도약이 아닌 퇴보의 길을 걷고 있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를 낳고 있다아
성장일로, 류촨즈 시대의 롄샹
1984년 11월 ‘계산소신기술발전공사(計算所新技術發展公司)’로 출범한 롄샹은 초대 류촨즈(柳傳志) 회장이 진두지휘한 17년 간 성장에 성장을 거듭했다.China대표IT기업롄샹
레포트/경영경제
설립 이래 15년간 줄곧 고속 성장을 기록해 온 롄샹의 성장엔진에 제동이 걸렸다.
류촨즈 회장의 퇴임 직전인 2000년의 성과는 절정에 이르렀다. 또한 미국의 비즈니스위크(Business Week)지가 선정한 글로벌 100대 하이테크기업에서 8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순서
China 대표 IT기업 롄샹(聯想), 어디로 가나
,경영경제,레포트
중국 대표 IT기업 롄샹(聯想), 어디로 가나에 대한 자료입니다. 1985년 300만 홍콩달러에 불과하던 매출 수준은 280억 홍콩달러에 달했으며, china PC시장의 28.9%를 점유하여 명실상부한 IT업계의 대표기업으로 성장했다.
china을 대표하는 IT기업인 롄샹(聯想)은 지난해 기업 브랜드명을 ‘Legend聯想’에서 ‘Lenovo聯想’으로 바꾸고 제2의 도약을 꿈꿔왔다(주간경제 제755호 참조). 롄샹의 열망(Aspiration)은 ‘기술 위주의, 서비스 지향적인, 세계적인 레노보(A Technology Driven, Service Oriented, and International Lenovo)’로서, 2xxx년 연간 매출 100억 달러에 이르는 외형 달성을 목표(goal)로 끊임없는 개혁과 발전을 거듭해 나갈 것으로 기대했다.
롄샹이 이처럼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관련 시장의 빠른 성장, 정부의 적극적인 지지, 류촨즈 등 경영진의 역량, R&D 중심의 역량 강화 등이 …(skip)
China 대표 IT기업 롄샹(聯想), 어디로 가나에 대한 자료(資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