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예배와 설교 - 호세아서 성경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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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08 01:4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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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이것은 어미와 자녀를 질적인 면에서 구별하는 것이 아닐것이다. 자녀들은 그 어미와 쟁론할 것을 명령받는다. . 단지 어미는 이스라엘의 음행을 상징하고 있으며, 자녀는 어미의 음행이 있게 한 장본인으로서 언급되고 있을
호세아서
쟁론
(호 2:2) 너희 어미와 쟁론하고 쟁론하라 저는 내 아내가 아니요 나는 저의 남편이 아니라 저로 그 얼굴에서 음란을 제하게 하고 그 유방 사이에서 음행을 제하게 하라
- 징벌(3-13절)과 구원(14-23절)에 앞서 먼저 회개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어미`는 이스라엘의 전체 백성 곧 나라를 가리키며, `자녀`는 이스라엘 백성 개개인을 의미한다.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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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과학] 예배와 설교 - 호세아서 성경 연구
호세아서
쟁론
(호 2:2) 너희 어미와 쟁론하고 쟁론하라 저는 내 아내가 아니요 나는 저의 남편이 아니라 저로 그 얼굴에서 음란을 제하게 하고 그 유방 사이에서 음행을 제하게 하라
- 징벌(3-13절)과 구원(14-23절)에 앞서 먼저 회개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어미`는 이스라엘의 전체 백성 곧 나라를 가리키며, `자녀`는 이스라엘 백성 개개인을 의미한다. 하나님께서는 아내로서의 이스라엘이 음행함으로써 언약적인 결혼 관계를 파괴시켰기 때문에, 이제 그 자녀들인 백성들로 하여금 어미를 고소하도록 하신다. `쟁론하다`의 히브리어로 `다투다`, `싸우다`란 뜻으로 개인이나 집단 간의 육체적인 싸움뿐만 아니라, 사법적인 논쟁이나 송사를 의미하기도 한다. 하나님께서는 아내로서의 이스라엘이 음행함으로써 언약적…(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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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쟁론하다`의 히브리어로 `다투다`, `싸우다`란 뜻으로 개인이나 집단 간의 육체적인 싸움뿐만 아니라, 사법적인 논쟁이나 송사를 의미하기도 한다. 자녀들은 그 어미와 쟁론할 것을 명령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