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미슈퍼스타즈의 마지막 팬클럽을 읽은후나서(3)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0 10:51본문
Download : 삼미슈퍼스타즈의 마지막 팬클럽을 읽고나서(3).hwp
‘삼미 슈퍼스타즈의 마지막 팬클럽’의 주인공인 ‘나’는 가장 친한 친구인 조성훈과 나머지 몇 명의 친구들과 함께 삼미 슈퍼스타즈의 원년도 어린이 팬클럽 회원이었다. 특히 1982년에 삼미를 상대로 16연승을 거둔 OB를 상대로 2연승을 할 때는 서로 부둥켜안고 울기까지 한다. 하지만 승리를 바라는 마음과는 달리 그해 삼미 슈퍼스타즈의 전기리그 성적은 10승 30패로 6팀 중 6등을 하고 만다. 그런데 절망에 빠진 이 둘을 위로라도 해주는 듯이 1983년의 삼미는 투수 장명부를 필두로 전기리그 27승 23패, 후기리그 25승 24패 1무로 두 시즌 모두 2위를 차지한다. 그래서 나는 당연히 이 책에 대해 기대가 크지 않았었다. 비록 1위는 아니었지만 이러한 삼미의 성적은 ‘나’와 조성훈을 위로하기에는 충분했다. 그리고 삼미 슈퍼스타즈의 어린이 팬클럽 회원이었던 친구들은 모두 떠나고 ‘나’와 조성훈만이 남게 된다 이로 인해 ‘나’와 조성훈은 크게 낙담한다. 삼미의 처참한 성적을 보며 ‘나’는 삼미가 ‘프로’의 세계 속에 뛰어든 평범한 야구팀이란 것을 …(생략(省略))
삼미슈퍼스타즈의 마지막 팬클럽을 읽고나서(3) , 삼미슈퍼스타즈의 마지막 팬클럽을 읽고나서(3)감상서평레포트 , 삼미슈퍼스타즈의 마지막 팬클럽을 읽고나서(3)
다.
_hwp_01.gif)
_hwp_02.gif)
삼미슈퍼스타즈의,마지막,팬클럽을,읽고나서(3),감상서평,레포트
순서
설명
Download : 삼미슈퍼스타즈의 마지막 팬클럽을 읽고나서(3).hwp( 68 )
레포트/감상서평
삼미슈퍼스타즈의 마지막 팬클럽을 읽은후나서(3)
삼미슈퍼스타즈의 마지막 팬클럽을 읽은후나서(3)
삼미슈퍼스타즈의 마지막 팬클럽을 읽고쓰기나서
삼미 슈퍼스타즈, 야구에는 전혀 관심이 없던 나였기에 언젠가 개봉했었던 `슈퍼스타 감사용`이라는 영화를 통해 대충 이름정도만 알고 있었던 팀이다. 그러나 삼미의 이런 위로도 1년을 넘기지 못하고 또다시 꼴등이라는 타이틀로 둘을 다시 슬픔에 빠지게 한다. 그는 1982년에 우리나라에서 프로리그가 처음 되면서 그가 살던 인천을 연고지로 하는 삼미 슈퍼스타즈의 팬이 되기로 결심하고, 삼미 슈퍼스타즈의 경기를 보러 꼬박꼬박 경기장을 찾는다. 게다가 후기리그의 성적은 5승 35패로 그렇지 않아도 나빴던 성적은 더 나빠지고, 당연히 꼴등이란 자리에서도 벗어나지 못한다. 그저 ‘베스트셀러인 이유가 뭘까’하는 궁금증 때문에 한번 마음먹고 읽은 것이 나에게 人生의 많은 부분들을 야구를 통해 알려준 소중한 책이 되었고, 이 감동을 마음속에만 담아 둘 수 없었기에 이렇게 글로 남기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