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개혁의 오류와 교실붕괴의 공동체적 극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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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11 19:1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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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이나 사회의 무규범(anormie=normlessness)은 사회적 연대와 응집력의 급속한 해체 현상으로서 그것의 교육적 반영물이 학교의 붕괴를 낳는다고 할 수 있다(Sadovnik & Semel, 1998).
학교가 붕괴되고 있음은 공동체로서의 결속력이 약화되고 있고, 그만큼 친밀성도 …(To be continued )
교실붕괴의 Cause 과 이에 대한 문제점(問題點), 극복measure(방안) 에 마주향하여 조사하였습니다.
교실붕괴의 원인과 이에 대한 문제점, 극복방안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학교의 붕괴는 근본적으로 학교가 교육의 본래적 기능을 상실하고 있다는 말이다. 이 사태는 우리 사회의 정신적 공황를 낳고, 공동체의 해체를 예견해 주는 것이나 다름없다. 학교붕괴나 교실의 붕괴는 학교나 학급이 가지는 일상적인 본래적 기능, 즉 학생들의 생활이나 질서가 문란하거나 해체되면서 통제력이나 규제력이 상실한 상태이다. 만약 이러한 진단이 사실이라면 보통 심각한 사태가 아니다.교육개혁의오류와교실붕괴의공동체적극복 , 교육개혁의 오류와 교실붕괴의 공동체적 극복사범교육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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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Ⅰ. 서론: 교육개혁의 오류가 낳은 교실붕괴화
Ⅱ. 교실붕괴에 대한 교육학적 성찰
Ⅲ. 학교 붕괴 현상에 대한 공동체주의와 자유주의, 그리고 포스트모더니스트적 해석
Ⅳ. 결론: 학교붕괴를 극복하기 위한 교육개혁의 방향전환
Ⅱ. 교실붕괴에 대한 교육학적 성찰
교실의 붕괴는 학교건물의 물리적 붕괴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교실에서 이루어지는 교육활동이 붕괴되고 있다는 말이다. 즉, 지적 활동과 도덕적 활동으로 주를 이루는 교육활동의 중요한 영역을 차지하는 교과교육이나 생활지도 등에서 통제력을 상실하고 있다 통제력의 상실은 곧 정신적 교육적 지도 모두 통제력을 상실하는 것을 말해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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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사범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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