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차 교육과정과 특수학교의 직업교과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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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12 06:1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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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6차 교육과정은 1992년 6월30일 문교부고시 제 1992-11호로 중학교 교육과정이 제정된 것으로 종래의 교육과정과 크게 달라진 점은 지역별 수준의 교육과정 관념이 도입되었다. 또한 중앙집권적 교육과정 체제를 지방화하기 위해 교육과definition 지역화를 강조하며, 교육과정이 실제 현장에서 제대로 실현될 수 있도록 교육과definition 효율화를 중시하였고, 기초교육의 강화와 정보화 사회에 대응하는 교육의 강화에 초점을 두었다.




1. 교육과definition 변천사
1) 교육과정(curriculum)이란
2) 우리나라 교육과definition 변천사
2. 제7차 교육과정에 대해…
3. 특수학교의 직업교과
4. conclusion
✱ 제5차 교육과정은 1987년 3월31일에 문교부고시 제87-7호로 중학교 교육과정이 개정되었고, 교육과definition 적정화, 내실화, 지역화를 그 property(특성)으로 한다.
제7차 교육과정과 특수학교의 직업교과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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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또한 교육과정 결definition 분권화로 중앙집권형 교육과정을 지방분권형으로 전환시켜 시·도교육청과 학교의 자율재량권을 확대했으며, 교육과정 구조의 다양화로 다양한 이수 과정과 교과목을 개설하고, 필수 과목을 축소 및 선택과목을 확대하여 교육내용의 획일성을 줄였다.
✱ 제7차 교육과정은 1997년 12월30일에 교육부에서 공시하였으며,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2. 제7차 교육과정에 대해…
7차 교육과정은 현행되는 교육과정으로 추구하는 인간상으로는 ① 전인적 성장의 기반 위에 개성을 추구하는 사람 ② 기초 능력을 토대로 창의적 능력을 …(To be continued )
레포트/사범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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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교육과정의 개념과 교육과정의 변천사에 대해 간략히 살펴보고, 제7차 교육과정에서의 특수학교 직업교과과정에 대한 내용과 개인적인 소견을 첨부했습니다. 한편 교육과정 내용의 적정화로 학습량과 수준을 조정하고, 교과목 체계의 개선으로 교육내용의 적합성을 높이고, 학습부담을 줄였으며, 교육과정 운영의 효율화로 학생의 적성, 능력, 진로를 고려하고, 학습과 생활의 기초 능력을 신장하며, 평가방법을 개선하여 효율적으로 반영하였다. , 제7차 교육과정과 특수학교의 직업교과과정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교육과定義(정의) 定義(정의) 과 교육과定義(정의) 변천사에 대해 간략히 살펴보고, 제7차 교육과정에서의 특수학교 직업교과과정에 대한 내용과 개인적인 소견을 첨부했습니다. 한편 초등학교에 특수아동을 위한 특수 학급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유의 사항을 명시하였고, 중학교에는 남녀 공통 교과로 ‘기술, 가정’ 교과가 새롭게 생겨났다. 개definition 核心(핵심)으로는 편성 및 운영체계의 개선, 즉 국가수준, 지역수준, 학교수준 교육과정을 명백히 구별하고, 교육부 ↔ 시·도교육청 ↔ 학교로 이어지는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체제를 강조하였다. 관련분야의 리포트를 쓰고자 하는 분들에게 많은 활용이 있으리라 생각하며.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 관련분야의 레포트를 쓰고자 하는 분들에게 많은 활용이 있으리라 생각하며.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