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주요요소와 전략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21 18:52본문
Download : 광고의 주요요소와 전략과정.hwp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순서
Download : 광고의 주요요소와 전략과정.hwp( 56 )
[광고전략]광고의주요요소와전략과정 , 광고의 주요요소와 전략과정경영경제레포트 ,
Ⅰ. 주요 요소
1. 제품의 이점
2. 개성 및 차별화
3. 소비자의 행동 유발
4. 연속성
5. 이미지
Ⅱ. 광고전술 수립시 유의사항
Ⅲ. 광고 기본 전술의 단계
1. 광고목표(goal)의 수립
1) 마케팅 목표(goal)
2) 커뮤니케이션 목표(goal)
3) 목표(goal)설정에 있어서 DAGMAR 접근방법
4) 광고목표(goal)의 원칙
5) 광고목표(goal)를 명확하게 definition 하는 데 필요한 정보
2. 광고목표(goal) 소비자층의 설정
1) 시장 세분화의 definition
2) 광고목표(goal) 소비자의 definition
3) 광고목표(goal) 소비자 세분화 방법
3. 광고컨셉트
4. 광고예산의 설정
1) 광고예산 설정시 고려사항
2) 광고예산의 설정방법
(1) 매출비율법
(2) 마진비율법
(3) 단위당 할당법
(4) 기타 할당법
(5) 불변예산법
(6) 경쟁기업 기준법
(7) 목표(goal) 및 과업기준법
(8) 지불능력 기준법
3) 광고예산 수립과정
5) 이미지
광고전술은 자신에게 유리한 조건이나 이미지를 설정하는 것이다. 이는 하나의 상품이 상품자체
로 독립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기업의 이미지를 함께 지니고 있으므로 상품
판매에 기업의 이미지가 상당한 effect력을 가지고 있음을 감안할 때 효율적인
마케팅을 위하여 기업이 소비자에게 무엇인가를 돌려주고 있다는 인식을 심
어주는 상당히 중요한 일이다.
- 욕구를 자극한다.
따라서 이미지를 통해 소비자의 소유욕을 충족시켜 판매 극대화를 시도하
고 사랑, 행복, 아름다움, 안락함, 꿈, 편안함 등의 감성을 자극하여 브랜드나
기업 이미지를 강화하려는 시도에서 발상된 방법이 감성 마케팅인데, 그 특징
은 다음과 같다.
감각적인 부가가치를 제공하고 상품의 새로운 이미지를 부각한 상품, 즉
인간의 기본적인…(skip)
[광고전략]광고의주요요소와전략과정
광고의 주요요소와 전략과정
다. 유리한
이미지를 설정하고 여기에 집중하여 파상적인 광고전개를 계획하는 것이 목
표달성을 효율적으로 이루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된다
대개의 경쟁업체들이 벌이는 광고전쟁이 거의 그러하지만 제품의 이미지와
기업의 이미지가 잘 어울려 살아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