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광고론 요약정리(整理) (제14장 인쇄매체)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8-07 00:55본문
Download : 현대광고론 요약정리 (제14장 인쇄매체).hwp
Download : 현대광고론 요약정리 (제14장 인쇄매체).hwp( 12 )
순서
설명
현대광고론(WilliamF.Arens, 김태용 저) `제14장 인쇄매체`에 대해 자세하게 요약 정리(整理) 해 놓았으며 이 장을 통해 논의할 문제들과 답안을 함께 수록했습니다. 세심하게 적당한 분량으로 상세히 기술되어 있어 현대광고론 시험을 보시는 분들도 짧은 시간 안에 속성으로 공부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발표를 맡으신 분이나 레포트(report) 를 작성하시려는 분들은 이 상태 그대로 발표하시거나 제출하시면 됩니다.
(1) 보증발행부수와 도달발행부수
잡지의 요금은 발행부수에 입각하여 결정된다된다. 세심하게 적당한 분량으로 상세히 기술되어 있어 현대광고론 시험을 보시는 분들도 짧은 시간 안에 속성으로 공부를 하실 수 있을 겁니다.현대광고론요약정리(제14장인쇄매체) , 현대광고론 요약정리 (제14장 인쇄매체)경영경제레포트 ,
현대광고론요약정리(整理) (제14장인쇄매체)
다.
레포트/경영경제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현대광고론 요약정리(整理) (제14장 인쇄매체)
,경영경제,레포트
1. 인쇄매체 구매자의 역할
1) 매체구매자(media buyer)
2) 인쇄매체 구매자로 성공하기 위한 지식과 능력
2. 잡지의 이용
1) 잡지광고의 장단점
2) 잡지의 특별한 가능성
3) 잡지의 분류
3. 잡지광고란의 구매
1) 잡지 발행부수의 이해
2) 요금카드
4. 신문의 이용
1) 누가 신문을 이용하는가?
2) 신문광고의 장단점
3) 신문의 분류
4) 신문광고의 유형
5. 신문지면의 구매
1) 독자와 발행부수
2) 삽입주문와 절단지면
6. 인쇄매체: 세계적인 매체
7. 인쇄매체와 뉴테크놀로지
8. 인쇄 매체 정보원
9. 리뷰와 논의를 위한 질문들
1) 만약 당신이 프리미엄 가격 가구 제조업체의 광고부서에서 일한다면, 잡지 광고를 추천할 것인가? 그러한 이유와 그렇지 않는 이유?
2) 노년층을 겨냥한 잡지의 광고 담당자라면 당신은 잠재 광고주에게 어떤 장점(長點)들을 언급하겠는가?
3) 다른 비즈니스에 판매를 하는 비즈니스에게 잡지 광고의 장점(長點)은 무엇인가?
4) ABC의 중요성은 무엇인가?
5) 소매업자는 지방 신문에 왜 비중있게 광고를 하는가?
6) 광고주는 그들의 신문광고의 선별성을 어떻게 개선시킬 수 있는가?
7) 몇몇 지방 신문들(일간지, 주간지 포함)중에 결정하는데 있어 광고주는 어떤 요인들을 고려해야 하는가?
8) 지방 광고주들보다 전국 광고주들은 더 높은 요금을 부과받아야 하는가? 당신의 입장을 설명(說明)하라.
9) 대행사들은 광고주의 광고 비용을 책임져야 하는가? 그러한 이유와 아닌 이유는?
10) 지방 신문은 자사와 그 광고주를 돕기 위해 온라인(online)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를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가?
10. 참고
1) 잡지 발행부수의 이해
잡지의 잠재적 효율을 分析(분석)하는 첫 단계는 잡지의 수용자를 평가하는 일이다.
① 요금기준(rate base)
발행인이 요금을 결정할 때 기초로 하는 발행부수의 수치.
② 보증발행부수(guaranteed circulation)
발행인이 광고주에게 잡지가 일정 수의 사람들에게 도달할 것이라고 보증을 하는 부수
③ 발행부수감사(circulation audit)
발행절차, 판매망, 독자수 등에 대한 철저한 조사.
(2) 1차 독자수와 2차 독자수
① 기본 발행부수(primary circulation)
정기구독 또는 가판을 통해 그 잡지를 구입하는 사람들의 수
② 2차 독자수 또는 회독자수(secondary or pass-along readership)
1차 독자 이후의 독자의 수
(3) 수직적 간행물과 수평적 간행물
① 수직적 간행물(vertical publication): 특정한 산업에 국한된 간행물
② 수평적 간행물(horizontal publication)
다양한 산업에 걸친 특별한 직업의 기능적 내용을 다룸
(4) 정기구독자와 가판
…(투비컨티뉴드 )
현대광고론(WilliamF.Arens, 김태용 저) `제14장 인쇄매체`에 대해 자세하게 요약 정리해 놓았으며 이 장을 통해 논의할 문제들과 답안을 함께 수록했습니다. 그리고 발표를 맡으신 분이나 레포트를 작성하시려는 분들은 이 상태 그대로 발표하시거나 제출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