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토론의관념목적형식절차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8-25 07:54본문
Download : 교육학 토론의개념목적형식절차방법.hwp
교육학 토론의관념목적형식절차방법
Download : 교육학 토론의개념목적형식절차방법.hwp( 63 )
교육학,토론의개념목적형식절차방법,사범교육,레포트






설명
▣ 토 론 ▣
Ⅰ. 교육내용
1. 토론의 槪念, 목적, 형식, 절차, 방법을 안다. …(drop)
교육학 토론의관념목적형식절차방법
레포트/사범교육
교육학 토론의개념목적형식절차방법 , 교육학 토론의개념목적형식절차방법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토론의개념목적형식절차방법
순서
다.
토론의 槪念 : 토론은 어떤 논제에 대하여 찬성자(긍정자)와 반대자(부정자)가 각기 논거를 들어 자신의 주장이 옳음을 내세우고, 상대방의 주장이나 논거가 부당하다는 것을 명백하게 하는 화법의 한 형태이다. 바람직한 結論(결론)에 도달하는 것이 목적이고, 설득적 논쟁의 수단이며 합리적 의사 결definition 수단이다. 의사소통 가운데 가장 도전적인 화법이고, 특정 문제에 대한 공개적인 말하기이다. 토론의 의제는 진술의 형태를 띠며 뚜렷한 논쟁점을 지녀야 하고, 용어를 명확하게 definition 하여 논쟁점을 분명하게 드러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