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특수아동의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1 02:12본문
Download : 교육학 특수아동의 이해.hwp
교육학 특수아동의 이해
교육학,특수아동,이해,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교육학 특수아동의 이해.hwp( 96 )
교육학 특수아동의 이해 , 교육학 특수아동의 이해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특수아동 이해
순서
교육학 특수아동의 이해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특수아동의 이해
1. 특수아동의 definition
특수아동은 특정 영역에서 대부분의 다른 아동들과는 다른 아동을 의미한다. 교육을 목적으로 하는 특수아동의 definition 는 자신의 잠재력을 개발하기 위해서 특수교육 및 그와 관련된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아동을 의미한다(Hallahan & Kauffman, 1999). 즉 정신지체, 학습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지체 및 중복장애, 시각장애, 청각장애, 자폐 또는 영재아동 등은 일반 아동들과는 다른 학업적, 행동적, 사회적 특성(特性)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들에게는 특수교육서비스가 필요하고 이처럼 특수교육서비스가 필요한 아동을 특수아동이라고 definition 할 수 있다 그러나 특수아동들…(dro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