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학] 유아의 긍정적인 사회적 발달 / [유아들의 긍정적인 사회적 발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1 08:37본문
Download : [유아교육학] 유아의 긍정적인 사회적 발달.hwp
그는 크게 울었다; 그 영아의 쪽쪽이가 입에서 떨어져 나왔다. 놀라울 것도 없이 만일 보호자나 교사들이 친사회적 행동들을 격려하고 촉진시키고 가르치기 위한 시간을 가지면 유아들의 친사회적 상호작용은 증가하고 공격성은 감소한다. 만일 성인들이 상호배려와 유아들간의 협동을 증진시키는 교육과정을 도입한다면, 우리는 이러한 행동들을 더 많이 보게 될 것이다. 사회적 발달은 1960년대 후반 인지에 대한 강조가 이 분야에 주어지기까지는 보육학교와 유치원에서 교육과定義(정이) 핵심으로 여겨졌었다 최근에 유아교육지도자들에 의해 사회적 발달에 대한 새로운 관심이 부여되었다. 어린 유아들에 대하여 훈련받은 교사들은 유아들의 긍정적인 사회적 상호작용을 촉진시키기 위한 시도를 할 때, 유아들에 대한 친사회적 goal(목표) 들을 세운다.] 유아 보호자에 의해 제공된 이 예는 영아들, 취학전 학생들, 초등학교 저학년 유아들이 집단상황에서 서로 상호작용할“때 관찰된 많은 흥미있는 친사회적 행동들 중 하나이다.
[유아들의 긍정적인 사회적 발달 격려하기] [장난감에 접근하려고 하는 한 영아가, 보육교실의 장난감 책장 문틈에 손가락이 끼었다. 흥미있는 한 연구에서 지적성장에 초점을 둔 test(실험) 유아 보호 호로그램에 출석한 유아들은 취학전 기간동안 공동...
순서
[유아들의 긍정적인 사회적 발달 격려하기] [장난감에 접근하려고 하는 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유아교육학] 유아의 긍정적인 사회적 발달 / [유아들의 긍정적인 사회적 발달
![[유아교육학] 유아의 긍정적인 사회적 발달-6066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1/%5B%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5D%20%EC%9C%A0%EC%95%84%EC%9D%98%20%EA%B8%8D%EC%A0%95%EC%A0%81%EC%9D%B8%20%EC%82%AC%ED%9A%8C%EC%A0%81%20%EB%B0%9C%EB%8B%AC-6066_01_.gif)
![[유아교육학] 유아의 긍정적인 사회적 발달-6066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1/%5B%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5D%20%EC%9C%A0%EC%95%84%EC%9D%98%20%EA%B8%8D%EC%A0%95%EC%A0%81%EC%9D%B8%20%EC%82%AC%ED%9A%8C%EC%A0%81%20%EB%B0%9C%EB%8B%AC-6066_02_.gif)
![[유아교육학] 유아의 긍정적인 사회적 발달-6066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1/%5B%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5D%20%EC%9C%A0%EC%95%84%EC%9D%98%20%EA%B8%8D%EC%A0%95%EC%A0%81%EC%9D%B8%20%EC%82%AC%ED%9A%8C%EC%A0%81%20%EB%B0%9C%EB%8B%AC-6066_03_.gif)
![[유아교육학] 유아의 긍정적인 사회적 발달-6066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1/%5B%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5D%20%EC%9C%A0%EC%95%84%EC%9D%98%20%EA%B8%8D%EC%A0%95%EC%A0%81%EC%9D%B8%20%EC%82%AC%ED%9A%8C%EC%A0%81%20%EB%B0%9C%EB%8B%AC-6066_04_.gif)
![[유아교육학] 유아의 긍정적인 사회적 발달-6066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1/%5B%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5D%20%EC%9C%A0%EC%95%84%EC%9D%98%20%EA%B8%8D%EC%A0%95%EC%A0%81%EC%9D%B8%20%EC%82%AC%ED%9A%8C%EC%A0%81%20%EB%B0%9C%EB%8B%AC-6066_05_.gif)
유아교육학 유아의 긍정적인 사회적 발달 / 유아들의 긍정적인 사회적 발달
설명
[유아들의 긍정적인 사회적 발달 격려하기] [장난감에 접근하려고 하는 한...
Download : [유아교육학] 유아의 긍정적인 사회적 발달.hwp( 42 )
다. 교사들이 강조하는 친사회적 goal(목표) 들은 다음의 내용들을 포함한다. 유아들을 돌보는 사람들은 그들이 유아들과 함께 살며 일하면서 위와 같은 사건들을 발견한다. 다른 영아는 놀이 친구로부터 나오는 고통스러운 소리에 명백히 고통스러워하며 쪽족이를 집어들어 상처받은 영아를 돕고 위로하려는 의도를 가지고, 울고 있는 영아의 입에 물려주었다. ·돕기, 주기, 음식이나 장난감을 함께 하기, 나누기, 긍정적인 언어적 및 신체적 접촉 보이기, 절망하고 있는 다른 사람 위로하기, 운이 없는 이에게 주기, 관심보이기, 놀이나 課題 완수에 있어서 다른 이들과 협력하기. 유아들의 삶에서 성인들은 유아들이 이러한 친사회적 태도와 행동들을 발달시키도록 돕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