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의 marketing ] 유니클로 marketing analysis(분석) , 유니클로 경쟁, 유니클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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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2-05 14:4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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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유니클로의 급부상
유니클로는 `유니크 클로징 웨어하우스(Uni…(투비컨티뉴드 )
설명
★★★[유니클로의 marketing ] 유니클로 marketing analysis(분석) , 유니클로 경쟁, 유니클로 SWOT, 유니클로 STP, 유니클로 差別(차별) 화 strategy, 유니클로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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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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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클로의 마케팅] 유니클로 마케팅 分析(분석), 유니클로 경쟁, 유니클로 SWOT, 유니클로 STP, 유니클로 차별화 전략(戰略) , 유니클로 展望(전망)
Ⅰ. 유니클로의 급부상
Ⅱ. 시장상황分析(분석)
- 글로벌 금융위기에 따른 패션업계 침체
- 글로벌 SPA브랜드 전성시대
-패션 콜래보레이션(합작) 열풍
Ⅲ. 경쟁사 分析(분석) ZARA
- 타겟 소비자
- 제품 관리
- 국내 시장 진출
Ⅳ. 유니클로의 SWOT分析(분석)
- Strength
- Weakness
- Opportunity
- Threat
Ⅴ. STP分析(분석)
- Segmentation
- 타겟팅은 적극소비형
- 포지셔닝 (저가격대 카테고리의 고급화)
Ⅵ. 제품&가격, 프로모션에 대한 Evaluation (소비자중심)
- 고품질 & 저가 제품
- 고객의 니즈에 맞는 제품을 CORE상품으로
- 프로모션 차별화
Ⅶ. 전략(戰略) 제안
- 온-라인...
[유니클로의 마케팅] 유니클로 마케팅 分析(분석), 유니클로 경쟁, 유니클로 SWOT, 유니클로 STP, 유니클로 차별화 전략(戰略) , 유니클로 展望(전망)
Ⅰ. 유니클로의 급부상
Ⅱ. 시장상황分析(분석)
- 글로벌 금융위기에 따른 패션업계 침체
- 글로벌 SPA브랜드 전성시대
-패션 콜래보레이션(합작) 열풍
Ⅲ. 경쟁사 分析(분석) ZARA
- 타겟 소비자
- 제품 관리
- 국내 시장 진출
Ⅳ. 유니클로의 SWOT分析(분석)
- Strength
- Weakness
- Opportunity
- Threat
Ⅴ. STP分析(분석)
- Segmentation
- 타겟팅은 적극소비형
- 포지셔닝 (저가격대 카테고리의 고급화)
Ⅵ. 제품&가격, 프로모션에 대한 Evaluation (소비자중심)
- 고품질 & 저가 제품
- 고객의 니즈에 맞는 제품을 CORE상품으로
- 프로모션 차별화
Ⅶ. 전략(戰略) 제안
- 온-라인 판매
- 광고 전략(戰略)
참고자료(data)
지난 2월 포브스(Forbes)지에서 발표한 흥미로운 수치가 눈길을 끌었다. ‘Japan 내 40대 부호(Japan`s 40 Richest)’라는 題目(제목) 하에 작성된 리스트에서 닌텐도를 이끄는 야마우치 히로시(山 溥), 소프트 뱅크를 보유한 인터넷(Internet) 재벌 손定義(정의)(孫 正義)를 제치고 1위에 오른 인물은 다름 아닌 저가 의류 브랜드, 유니클로를 경영하고 있는 야나이 타다시(柳 井正)였다. 기업의 경쟁력은 극도의 위기 속에서 제 모습을 드러내는 법이다. 이 점이 유니클로의 경영 전략(戰略) 을 눈여겨보게 되는 결정적인 요인이다. 경제 불황의 위기 속에서도 단돈 990엔짜리 티셔츠를 판매하는 기업이 지난 5년간 90%의 매출증가, 3배에 달하는 점포수 증가 수치를 기록하고, 이 뿐만 아니라 Japan을 넘어서 글로벌 기업의 형세까지 갖추고 있는 일련의 상황들은 매우 고무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