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경영학과 4학년 마케팅특강 공통] 서비스기업이나 서비스업종의 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2-20 20:31본문
그러나 고객의 눈과 기대하는 서비스의 수준이 점차 높아지면서 한 번 고객을 영원한 고객으로 만들기 위해 새로운 차원의 서비스 철학이 필요하게 되었다. 이러한 부가적 추가조치 중 하나가 이를테면 서비스이며, 생산자는 이것까지 감안하여 제품가격을 매기고 소비자는 제품에 포함된 서비스의 양(예, A/S 보증기간)을 보고 경쟁사의 동일 제품과 비교하여 구매행위를 결정한다.
Download : [방통대 경영학과 4학년 마케팅특강 공통] 서비스기업이나 서비스업종의 사례를 한 가지 선택하여(가상의 사례도 가능함),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을 계획하고 설계하시오 이때,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은 물리적 증거,.hwp( 13 )
설명
방송통신/기타
[방통대 경영학과 4학년 마케팅특강 공통] 서비스기업이나 서비스업종의 사례를 한 가지 선택하여(가상의 사례도 가능함),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을 계획하고 설계하시오. 이때,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은 물리적 증거, 프로세스, 사람(내/외부 고객)의 세 가지 요소를 모두 포함하여야 함. (단,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방통대경영학과4학년마케팅특강공통]서비스기업이나서비스업종의사례를한가지선~ , [방통대 경영학과 4학년 마케팅특강 공통] 서비스기업이나 서비스업종의 사례를 한 가지 선택하여(가상의 사례도 가능함),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을 계획하고 설계하시오. 이때,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은 물리적 증거,기타방송통신 ,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경영학과 4학년 마케팅특강 공통] 서비스기업이나 서비스업종의 사례를 한 가지 선택하여(가상의 사례도 가능함), 서비스 믹스 관리plan을 계획하고 설계하시오. 이때, 서비스 믹스 관리plan은 물리적 증거, 프로세스, 사람(내/외부 고객)의 세 가지 요소를 모두 포함하여야 함. (단,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경영학과4학년마케팅특강공통]서비스기업이나서비스업종의사례를한가지선~
<목 차>
Ⅰ. 들어가며
Ⅱ. 본문
1. 서비스의 개념(槪念)
1) 서비스의 정이
2) 서비스의 特性
2. marketing 의 개념(槪念)
1) marketing 의 정이
2) marketing 프로세스의 실행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의 설정
(3) 포지셔닝
(4) marketing 4P 戰略
3. 서비스 marketing 믹스 7P 戰略
1) 서비스 marketing 의 개념(槪念)
2) 서비스 marketing 의 特性
3) 서비스 marketing 믹스 7P 戰略
(1) Product(상품)
(2) Price(가격)
(3) Place(장소 또는 유통)
(4) Promotion(촉진)
(5) Physical Facility(시설, environment(환경) )
(6) Process Management(작업진행관리)
(7) People(참가자)
4. 대한航空(항공) 서비스 marketing 믹스 戰略
1) 대한航空(항공) introduce
2) 航空(항공) 사 서비스의 본질
3) 대한航空(항공) 서비스 marketing 믹스 7P 戰略 관리measure(방안) 계획
Ⅲ. 나가며
<서지사항>
Ⅱ. 본문
1. 서비스의 개념(槪念)
1) 서비스의 정이
동일 제품시장의 경쟁 environment(환경) 이 심화되면서 과거에는 염두에 두지 않았던 부가적 추가조치를 제공할 수밖에 없게 되었다.
2) 서비스의 特性
(1) 무형성(intangibility)
서비스는 유형의 제품…(투비컨티뉴드 )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경영학과 4학년 마케팅특강 공통] 서비스기업이나 서비스업종의 사례를 한 가지 선택하여(가상의 사례도 가능함), 서비스 믹스 관리plan을 계획하고 설계하시오. 이때, 서비스 믹스 관리plan은 물리적 증거,
![[방통대%20경영학과%204학년%20마케팅특강%20공통]%20서비스기업이나%20서비스업종의%20사례를%20한%20가지%20선택하여(가상의%20사례도%20가능함),%20서비스%20믹스%20관리방안을%20계획하고%20설계하시오%20이때,%20서비스%20믹스%20관리방안은%20물리적%20증거,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2%BD%EC%98%81%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B%A7%88%EC%BC%80%ED%8C%85%ED%8A%B9%EA%B0%95%20%EA%B3%B5%ED%86%B5%5D%20%EC%84%9C%EB%B9%84%EC%8A%A4%EA%B8%B0%EC%97%85%EC%9D%B4%EB%82%98%20%EC%84%9C%EB%B9%84%EC%8A%A4%EC%97%85%EC%A2%85%EC%9D%98%20%EC%82%AC%EB%A1%80%EB%A5%BC%20%ED%95%9C%20%EA%B0%80%EC%A7%80%20%EC%84%A0%ED%83%9D%ED%95%98%EC%97%AC(%EA%B0%80%EC%83%81%EC%9D%98%20%EC%82%AC%EB%A1%80%EB%8F%84%20%EA%B0%80%EB%8A%A5%ED%95%A8),%20%EC%84%9C%EB%B9%84%EC%8A%A4%20%EB%AF%B9%EC%8A%A4%20%EA%B4%80%EB%A6%AC%EB%B0%A9%EC%95%88%EC%9D%84%20%EA%B3%84%ED%9A%8D%ED%95%98%EA%B3%A0%20%EC%84%A4%EA%B3%84%ED%95%98%EC%8B%9C%EC%98%A4%20%EC%9D%B4%EB%95%8C,%20%EC%84%9C%EB%B9%84%EC%8A%A4%20%EB%AF%B9%EC%8A%A4%20%EA%B4%80%EB%A6%AC%EB%B0%A9%EC%95%88%EC%9D%80%20%EB%AC%BC%EB%A6%AC%EC%A0%81%20%EC%A6%9D%EA%B1%B0,_hwp_01.gif)
![[방통대%20경영학과%204학년%20마케팅특강%20공통]%20서비스기업이나%20서비스업종의%20사례를%20한%20가지%20선택하여(가상의%20사례도%20가능함),%20서비스%20믹스%20관리방안을%20계획하고%20설계하시오%20이때,%20서비스%20믹스%20관리방안은%20물리적%20증거,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2%BD%EC%98%81%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B%A7%88%EC%BC%80%ED%8C%85%ED%8A%B9%EA%B0%95%20%EA%B3%B5%ED%86%B5%5D%20%EC%84%9C%EB%B9%84%EC%8A%A4%EA%B8%B0%EC%97%85%EC%9D%B4%EB%82%98%20%EC%84%9C%EB%B9%84%EC%8A%A4%EC%97%85%EC%A2%85%EC%9D%98%20%EC%82%AC%EB%A1%80%EB%A5%BC%20%ED%95%9C%20%EA%B0%80%EC%A7%80%20%EC%84%A0%ED%83%9D%ED%95%98%EC%97%AC(%EA%B0%80%EC%83%81%EC%9D%98%20%EC%82%AC%EB%A1%80%EB%8F%84%20%EA%B0%80%EB%8A%A5%ED%95%A8),%20%EC%84%9C%EB%B9%84%EC%8A%A4%20%EB%AF%B9%EC%8A%A4%20%EA%B4%80%EB%A6%AC%EB%B0%A9%EC%95%88%EC%9D%84%20%EA%B3%84%ED%9A%8D%ED%95%98%EA%B3%A0%20%EC%84%A4%EA%B3%84%ED%95%98%EC%8B%9C%EC%98%A4%20%EC%9D%B4%EB%95%8C,%20%EC%84%9C%EB%B9%84%EC%8A%A4%20%EB%AF%B9%EC%8A%A4%20%EA%B4%80%EB%A6%AC%EB%B0%A9%EC%95%88%EC%9D%80%20%EB%AC%BC%EB%A6%AC%EC%A0%81%20%EC%A6%9D%EA%B1%B0,_hwp_02.gif)
![[방통대%20경영학과%204학년%20마케팅특강%20공통]%20서비스기업이나%20서비스업종의%20사례를%20한%20가지%20선택하여(가상의%20사례도%20가능함),%20서비스%20믹스%20관리방안을%20계획하고%20설계하시오%20이때,%20서비스%20믹스%20관리방안은%20물리적%20증거,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2%BD%EC%98%81%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B%A7%88%EC%BC%80%ED%8C%85%ED%8A%B9%EA%B0%95%20%EA%B3%B5%ED%86%B5%5D%20%EC%84%9C%EB%B9%84%EC%8A%A4%EA%B8%B0%EC%97%85%EC%9D%B4%EB%82%98%20%EC%84%9C%EB%B9%84%EC%8A%A4%EC%97%85%EC%A2%85%EC%9D%98%20%EC%82%AC%EB%A1%80%EB%A5%BC%20%ED%95%9C%20%EA%B0%80%EC%A7%80%20%EC%84%A0%ED%83%9D%ED%95%98%EC%97%AC(%EA%B0%80%EC%83%81%EC%9D%98%20%EC%82%AC%EB%A1%80%EB%8F%84%20%EA%B0%80%EB%8A%A5%ED%95%A8),%20%EC%84%9C%EB%B9%84%EC%8A%A4%20%EB%AF%B9%EC%8A%A4%20%EA%B4%80%EB%A6%AC%EB%B0%A9%EC%95%88%EC%9D%84%20%EA%B3%84%ED%9A%8D%ED%95%98%EA%B3%A0%20%EC%84%A4%EA%B3%84%ED%95%98%EC%8B%9C%EC%98%A4%20%EC%9D%B4%EB%95%8C,%20%EC%84%9C%EB%B9%84%EC%8A%A4%20%EB%AF%B9%EC%8A%A4%20%EA%B4%80%EB%A6%AC%EB%B0%A9%EC%95%88%EC%9D%80%20%EB%AC%BC%EB%A6%AC%EC%A0%81%20%EC%A6%9D%EA%B1%B0,_hwp_03.gif)
![[방통대%20경영학과%204학년%20마케팅특강%20공통]%20서비스기업이나%20서비스업종의%20사례를%20한%20가지%20선택하여(가상의%20사례도%20가능함),%20서비스%20믹스%20관리방안을%20계획하고%20설계하시오%20이때,%20서비스%20믹스%20관리방안은%20물리적%20증거,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2%BD%EC%98%81%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B%A7%88%EC%BC%80%ED%8C%85%ED%8A%B9%EA%B0%95%20%EA%B3%B5%ED%86%B5%5D%20%EC%84%9C%EB%B9%84%EC%8A%A4%EA%B8%B0%EC%97%85%EC%9D%B4%EB%82%98%20%EC%84%9C%EB%B9%84%EC%8A%A4%EC%97%85%EC%A2%85%EC%9D%98%20%EC%82%AC%EB%A1%80%EB%A5%BC%20%ED%95%9C%20%EA%B0%80%EC%A7%80%20%EC%84%A0%ED%83%9D%ED%95%98%EC%97%AC(%EA%B0%80%EC%83%81%EC%9D%98%20%EC%82%AC%EB%A1%80%EB%8F%84%20%EA%B0%80%EB%8A%A5%ED%95%A8),%20%EC%84%9C%EB%B9%84%EC%8A%A4%20%EB%AF%B9%EC%8A%A4%20%EA%B4%80%EB%A6%AC%EB%B0%A9%EC%95%88%EC%9D%84%20%EA%B3%84%ED%9A%8D%ED%95%98%EA%B3%A0%20%EC%84%A4%EA%B3%84%ED%95%98%EC%8B%9C%EC%98%A4%20%EC%9D%B4%EB%95%8C,%20%EC%84%9C%EB%B9%84%EC%8A%A4%20%EB%AF%B9%EC%8A%A4%20%EA%B4%80%EB%A6%AC%EB%B0%A9%EC%95%88%EC%9D%80%20%EB%AC%BC%EB%A6%AC%EC%A0%81%20%EC%A6%9D%EA%B1%B0,_hwp_04.gif)
![[방통대%20경영학과%204학년%20마케팅특강%20공통]%20서비스기업이나%20서비스업종의%20사례를%20한%20가지%20선택하여(가상의%20사례도%20가능함),%20서비스%20믹스%20관리방안을%20계획하고%20설계하시오%20이때,%20서비스%20믹스%20관리방안은%20물리적%20증거,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2%BD%EC%98%81%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B%A7%88%EC%BC%80%ED%8C%85%ED%8A%B9%EA%B0%95%20%EA%B3%B5%ED%86%B5%5D%20%EC%84%9C%EB%B9%84%EC%8A%A4%EA%B8%B0%EC%97%85%EC%9D%B4%EB%82%98%20%EC%84%9C%EB%B9%84%EC%8A%A4%EC%97%85%EC%A2%85%EC%9D%98%20%EC%82%AC%EB%A1%80%EB%A5%BC%20%ED%95%9C%20%EA%B0%80%EC%A7%80%20%EC%84%A0%ED%83%9D%ED%95%98%EC%97%AC(%EA%B0%80%EC%83%81%EC%9D%98%20%EC%82%AC%EB%A1%80%EB%8F%84%20%EA%B0%80%EB%8A%A5%ED%95%A8),%20%EC%84%9C%EB%B9%84%EC%8A%A4%20%EB%AF%B9%EC%8A%A4%20%EA%B4%80%EB%A6%AC%EB%B0%A9%EC%95%88%EC%9D%84%20%EA%B3%84%ED%9A%8D%ED%95%98%EA%B3%A0%20%EC%84%A4%EA%B3%84%ED%95%98%EC%8B%9C%EC%98%A4%20%EC%9D%B4%EB%95%8C,%20%EC%84%9C%EB%B9%84%EC%8A%A4%20%EB%AF%B9%EC%8A%A4%20%EA%B4%80%EB%A6%AC%EB%B0%A9%EC%95%88%EC%9D%80%20%EB%AC%BC%EB%A6%AC%EC%A0%81%20%EC%A6%9D%EA%B1%B0,_hwp_05.gif)
![[방통대%20경영학과%204학년%20마케팅특강%20공통]%20서비스기업이나%20서비스업종의%20사례를%20한%20가지%20선택하여(가상의%20사례도%20가능함),%20서비스%20믹스%20관리방안을%20계획하고%20설계하시오%20이때,%20서비스%20믹스%20관리방안은%20물리적%20증거,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2%BD%EC%98%81%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B%A7%88%EC%BC%80%ED%8C%85%ED%8A%B9%EA%B0%95%20%EA%B3%B5%ED%86%B5%5D%20%EC%84%9C%EB%B9%84%EC%8A%A4%EA%B8%B0%EC%97%85%EC%9D%B4%EB%82%98%20%EC%84%9C%EB%B9%84%EC%8A%A4%EC%97%85%EC%A2%85%EC%9D%98%20%EC%82%AC%EB%A1%80%EB%A5%BC%20%ED%95%9C%20%EA%B0%80%EC%A7%80%20%EC%84%A0%ED%83%9D%ED%95%98%EC%97%AC(%EA%B0%80%EC%83%81%EC%9D%98%20%EC%82%AC%EB%A1%80%EB%8F%84%20%EA%B0%80%EB%8A%A5%ED%95%A8),%20%EC%84%9C%EB%B9%84%EC%8A%A4%20%EB%AF%B9%EC%8A%A4%20%EA%B4%80%EB%A6%AC%EB%B0%A9%EC%95%88%EC%9D%84%20%EA%B3%84%ED%9A%8D%ED%95%98%EA%B3%A0%20%EC%84%A4%EA%B3%84%ED%95%98%EC%8B%9C%EC%98%A4%20%EC%9D%B4%EB%95%8C,%20%EC%84%9C%EB%B9%84%EC%8A%A4%20%EB%AF%B9%EC%8A%A4%20%EA%B4%80%EB%A6%AC%EB%B0%A9%EC%95%88%EC%9D%80%20%EB%AC%BC%EB%A6%AC%EC%A0%81%20%EC%A6%9D%EA%B1%B0,_hwp_06.gif)
,기타,방송통신
순서
다. 고객 중심, 인간 중심의 서비스라는 패러다임으로 전환하고 있는 것이다. 흔히 서비스하면 고객이 제품에 만족하지 못하고 반품이나 수리를 요구할 때 대응하는 사후조치쯤으로 생각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