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environment(환경) change(변화)에 대응한 훼미리마트의 블루오션 전략(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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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3-07 07:1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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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서 론 1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
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1
제2장 연구를 위한 理論(이론)적 고찰 2
제1절 편의점에 대한 理論(이론)적 배경 2
제2절 블루오션 전술에 대한 理論(이론)적 배경 3
제3장 편의점 업계의 環境(환경)alteration(변화) 및 동향 7
제1절 편의점 업계의 環境(환경)alteration(변화) 7
제2절 편의점 업계의 동향 7
제4장 편의점 이용 reality(실태) 에 대한 실증分析 11
제1절 훼미리마트 이용고객행태 및 설문조사 개요 11
제2절 편의점 고객의 이용행태 分析 11
제3절 훼미리마트 고객의 이용행태 分析 15
제5장 차별화를 통한 훼미리마트의 블루오션 전술 19
제1절 훼미리마트의 전술 캔버스 19
제2절 훼미리마트의 ERRC 구성표 20
제3절 훼미리마트의 블루오션 세부전술안 21
제6장 결 론 23
제1절 연구 결과의 요약 23
제2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assignment 24
제2장 연구를 위한 理論(이론)적 고찰
제1절 편의점에 대한 理論(이론)적 배경
1. 편의점의 定義(정의)
편의점은 미국에서 1950년대부터 처음 되어 1960년대~1970년대에 걸쳐 급속도로 확산된 소매체인으로서 대규모 소매상이 제공할 수 없는 편리함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일종의 미니슈퍼 이 같은 형태는 편의점보다 점포규모나 상품구색의 폭이 생식품의 비율이 높은 소형 슈퍼마켓을 의미한다.편의점환경변화에대응한훼미리마트의블루오션전략2002 , 편의점 환경변화에 대응한 훼미리마트의 블루오션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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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environment(환경) change(변화)에 대응한 훼미리마트의 블루오션 전략(strategy)
다. 편의점의 characteristic(특성)으로는 첫째, 시장규모가 반경 500m 이내로서 사람들의 일상 활동의 근거지에서 도보로 …(省略)
레포트/경영경제
편의점environment(환경) change(변화)에대응한훼미리마트의블루오션전략(strategy)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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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환경변화에 대응한 훼미리마트의 블루오션 전략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와 같은 형태로 처음 된 근린형 소형 소매상이다.
편의점이란 첫째로 상품구색의 편리성에 딸라 일용품을 중점적으로 진열하며, 둘째로 입지적 편리성을 중심으로 주거지역 근처에 입지를 선정하며, 셋째로 시간적 편리성을 중심으로 연중무휴 24시간 판매하는 신종 근린형 소매상이다(옥선종・김웅진, 1998: 94). 이러한 형태의 점포는 슈퍼마켓이 발달하여 교외지역으로 이동하고 영업시간이 짧아 이를 대신하여 아침 일찍이나 저녁 늦게 생필품을 구매하려는 소비자의 보충구매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소매상으로서 편의성에 의해 출현한 신업태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편의점의 定義(정의) 을 요약하면 판매회전율에 높은 상표와 제품모델만 취급하며, 재고상품과 편의용품을 취급하고 제한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AS지원이 없고 매우 가까운 인근에 위치하여 매우 편리하지만 고가격으로 판매하는 종래의 현대화된 동네 구멍가게형 소형 소매체인이라 할 수 있다
2. 편의점의 characteristic(특성)
편의점(Convenience Store; CVS)이라는 말은 이 업태의 몇 가지 characteristic(특성)에서 由來되었다. 편의점의 상품구색을 유사업태와 비교하면, 편의점은 대개 3,000여 품목을 취급하는 반면 슈퍼마켓은 3,000여 품목 그리고 박스스토어는 약 100~500여 품목을 취급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에 박스스토어도 취급품목수를 늘리고 있어 절대적인 비교는 아니라고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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