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미니책자 : 소셜 마케팅의 완전한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03 22:26본문
Download : 소셜 마케팅의완전한이해.hwp
경영학 또는 마케팅을 전공하시거나, 경영학 또는 마케팅 지식을 필요로 하는 현업 당사자분들에게 마케팅이 무엇인지를 빠른 시간내에 빠르게 공부할 수 있도록 정리된 내용입니다. 경영학 또는 마케팅을 전공하시거나, 경영학 또는 마케팅 지식을 필요로 하는 현업 당사자분들에게 마케팅이 무엇인지를 빠른 시간내에 빠르게 공부할 수 있도록 정리된 내용입니다. (예 : 회사와 소비자, 전문가와 일반 사용자 등)
어떤 형태건 소셜 marketing 의 공통적인 특징은 단순히 상업적인 목적 보다는 marketing 주체들의 특별한 행동 양식적 목적을 가진다는 점이다. 여기서 2인이란 두 사람을 지칭하기 보다는 서로 다른 입장과 이해관계에 있는 두 명 이상의 서로 다른 집단이라는 의미다.






마케팅 미니책자 : 소셜 마케팅의 완전한이해
마케팅,미니책자,:,소셜,마케팅의,완전한이해,기타,전문자료
다. 예를 들어 블로그나 지식인 등에서 벌어지는 소셜 marketing 을 보면 보통의 상업적 목적을 넘어서 일반 사용자들의 지식이나 정보 등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는 목적과 전문가 등의 정보와 지식에 대한 교환과 사회적 공유라는 목적을 함께 이루려는 것을 볼 수 있따
다시 말해 과거의 marketing 은 마케터(기업)에 의해 주도 되고 기업에 의해 제시된 상업적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전달함으로서 기업의 목적을 달성하고자 했다면 소셜 marketing 은 다양한 집단과 개인들의 다양한 목적 달성을 위해 공동으로 메시지와 가치가 창조되며 함께 목적을 달성하고자 한다는 점이 가장 중요한 차이다.
2. 소셜 marketing 의 종류
1) 블로그 (다음,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 블로그 및 설치형 블로그 등)
2) 마이크로 블로그 (트위터)
3) 소셜 네트워킹 (싸이월드, 마이페이스, 페이스북 등)
4) 웹사이트나 전자 플랫폼
5) 이벤트
6) 오픈소스프로젝트 : 개방형 오픈소스 프로젝트들도 소셜미디어.
7) 비디오/사진 공유사이트 : YouTube, Ficker 등
8) 개방형 지식 정보 공유 플랫폼 : 지식인, 책 리뷰나 독서평 게시판
가장 대표적인 소셜 미디어의 형태는 1인 미디어, 1인 커뮤니티, 정보공유 등을 포괄하는 槪念이며 참가자가 서로에게 친구를 紹介(소개)하고, 친구관계를 넓힐 것을 목적으로 개설된 커뮤니티형 웹사…(To be continued )
본 자료는 소셜 마케팅마케팅의 완전한 이해를 주제로 관련 내용을 정리한 미니 책자입니다.(예, 기업의 자연보호 캠페인, 미아 찾기 캠페인 등등), 또는 2인 이상이 주체가 되어 소셜 네트워크를 통한 marketing 을 의미하기도 한다.전문자료/기타
설명
순서
Download : 소셜 마케팅의완전한이해.hwp( 70 )
1. 소셜 marketing 의 定義(정의)
2. 소셜 marketing 의 종류
3. 소비 트렌드 ‘착한 소비
4. 소셜 marketing 성공example(사례)
5, 기업들이 소셜 네트워크에 관심 갖는 이유
6.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활용하는 기업의 자세
1. 소셜 marketing 의 定義(정의)
소셜 marketing 은 사실 다양한 의미로 사용된다 기업의 비영리적인 목적을 가지고 행하는 marketing 을 지칭한다. , 마케팅 미니책자 : 소셜 마케팅의 완전한이해기타전문자료 , 마케팅 미니책자 : 소셜 마케팅의 완전한이해
본 data(資料)는 소셜 마케팅마케팅의 완전한 이해를 주제로 관련 내용을 정리한 미니 책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