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발달4B)정신分析(분석)theory(이론)과 학습theory(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두 theory(이론)을 비교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12 08:47본문
Download : 유아발달4B)정신분석이론과 학습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두 이론을 비교하여 사례를 각각 들어 비교하며 논하시오0k.hwp
유아는 발달속성 상 주변의 사물이나 환경에 대한 호기심이 높고 탐구하려는 충동이 강한 반면, 아직 신체 기능의 발달이 미숙하므로 균형을 유지하는 능력이나 운동기능이 충분히 발달되어 있지 않다. 심리학의 행동주의는 인간의 동기나 욕구를 과학적으로 파악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전제를 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 유아발달4B)정신분석이론과 학습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두 이론을 비교하여 사례를 각각 들어 비교하며 논하시오0k가정학과방송통신 , 유아발달4B 정신분석이론 학습이론 두이론을비교하여 사례들어비교논하시오 프로이드 스키너 파블로프 정신분석학습이론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유아발달4B)정신分析(분석)theory(이론)과 학습theory(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두 theory(이론)을 비교하여 example(사례) 를 각각 들어 비교하며 논하라0k
다. 아이가 왜 소변을 가리지 못하는가? 소변을 가리지 못할 동기가 있기 때문이다, 사람이 왜 손을 자주 씻는가? 손을 자주 씻을 동기가 있기 때문일것이다 이 장에서는 정신analysis理論(이론)과 학습理論(이론)에 대해 각각 說明(설명) 하고, 두 理論(이론)을 비교하여 논하기로 하자.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정신analysis理論(이론)에 관한 소고
1) 프로이드 정신analysis 理論(이론)
(1) 인간관
(2) 기본관념
(3) 마음의 구조
(4) 성격의 구조
(5) 심리성적 발달단계
(6) 치료적 기법
(7) 정신analysis 모델의 한계
(8) 정신analysis 모델의 의의
2) 에릭슨(Erikson)
2. 학습理論(이론)에 관한 소고
1) 파블로프와 왓슨의 實驗 : 고전적 조건형성
2) 스키너 : 조작적 조건형성
4) 벤두라의 모방학습
3. 두 理論(이론)을 사례(instance) 들어 비교
1) 정신analysis학理論(이론)
(1) 사례(instance)1
(2) 사례(instance)2
(3) 사례(instance)3
2) 학습理論(이론)의 사례(instance)
(1) 파블로프理論(이론)의 사례(instance)
(2) 스키너理論(이론)의 사례(instance)
Ⅲ. 결 론
참고자료(資料)
-김청자 ∙ 장선철, 교육심리학, 동문사, 2009
- 이순형외, 보육학개론, 학지사, 2006
- 이인정외,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남출판, 2012
-장휘숙, 전생애 발달심리학 인간발달,박영사, 2xxx
-유구종, 조희정 저, 최신 영유아 보육학개론, 공동체 2012
-…(생략(省略))
project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정신analysis치료(Psychoanalysis Therapy)는 1890년과 1939년 사이에 Sigmund Freud에 의해서 기본적인 원리가 정립되었다.
위 data(資料)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순서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Ⅰ. 서 론
인간이 생존하고 있다는 것은 발달의 연속과정으로서 유아기에서 노년기까지 지속적인 발달을 계속하고 있다 이러한 발달이 지속되는 것이 이상적이다.
설명
정신分析(분석)theory(이론)과 학습theory(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두 theory(이론)을 비교하여 example(사례) 를 각각 들어 비교하며 논하라
%EC%A0%95%EC%8B%A0%EB%B6%84%EC%84%9D%EC%9D%B4%EB%A1%A0%EA%B3%BC%20%ED%95%99%EC%8A%B5%EC%9D%B4%EB%A1%A0%EC%97%90%20%EB%8C%80%ED%95%B4%20%EA%B0%81%EA%B0%81%20%EC%84%A4%EB%AA%85%ED%95%98%EA%B3%A0,%20%EB%91%90%20%EC%9D%B4%EB%A1%A0%EC%9D%84%20%EB%B9%84%EA%B5%90%ED%95%98%EC%97%AC%20%EC%82%AC%EB%A1%80%EB%A5%BC%20%EA%B0%81%EA%B0%81%20%EB%93%A4%EC%96%B4%20%EB%B9%84%EA%B5%90%ED%95%98%EB%A9%B0%20%EB%85%BC%ED%95%98%EC%8B%9C%EC%98%A40k_hwp_01.gif)
%EC%A0%95%EC%8B%A0%EB%B6%84%EC%84%9D%EC%9D%B4%EB%A1%A0%EA%B3%BC%20%ED%95%99%EC%8A%B5%EC%9D%B4%EB%A1%A0%EC%97%90%20%EB%8C%80%ED%95%B4%20%EA%B0%81%EA%B0%81%20%EC%84%A4%EB%AA%85%ED%95%98%EA%B3%A0,%20%EB%91%90%20%EC%9D%B4%EB%A1%A0%EC%9D%84%20%EB%B9%84%EA%B5%90%ED%95%98%EC%97%AC%20%EC%82%AC%EB%A1%80%EB%A5%BC%20%EA%B0%81%EA%B0%81%20%EB%93%A4%EC%96%B4%20%EB%B9%84%EA%B5%90%ED%95%98%EB%A9%B0%20%EB%85%BC%ED%95%98%EC%8B%9C%EC%98%A40k_hwp_02.gif)
%EC%A0%95%EC%8B%A0%EB%B6%84%EC%84%9D%EC%9D%B4%EB%A1%A0%EA%B3%BC%20%ED%95%99%EC%8A%B5%EC%9D%B4%EB%A1%A0%EC%97%90%20%EB%8C%80%ED%95%B4%20%EA%B0%81%EA%B0%81%20%EC%84%A4%EB%AA%85%ED%95%98%EA%B3%A0,%20%EB%91%90%20%EC%9D%B4%EB%A1%A0%EC%9D%84%20%EB%B9%84%EA%B5%90%ED%95%98%EC%97%AC%20%EC%82%AC%EB%A1%80%EB%A5%BC%20%EA%B0%81%EA%B0%81%20%EB%93%A4%EC%96%B4%20%EB%B9%84%EA%B5%90%ED%95%98%EB%A9%B0%20%EB%85%BC%ED%95%98%EC%8B%9C%EC%98%A40k_hwp_03.gif)
%EC%A0%95%EC%8B%A0%EB%B6%84%EC%84%9D%EC%9D%B4%EB%A1%A0%EA%B3%BC%20%ED%95%99%EC%8A%B5%EC%9D%B4%EB%A1%A0%EC%97%90%20%EB%8C%80%ED%95%B4%20%EA%B0%81%EA%B0%81%20%EC%84%A4%EB%AA%85%ED%95%98%EA%B3%A0,%20%EB%91%90%20%EC%9D%B4%EB%A1%A0%EC%9D%84%20%EB%B9%84%EA%B5%90%ED%95%98%EC%97%AC%20%EC%82%AC%EB%A1%80%EB%A5%BC%20%EA%B0%81%EA%B0%81%20%EB%93%A4%EC%96%B4%20%EB%B9%84%EA%B5%90%ED%95%98%EB%A9%B0%20%EB%85%BC%ED%95%98%EC%8B%9C%EC%98%A40k_hwp_04.gif)
%EC%A0%95%EC%8B%A0%EB%B6%84%EC%84%9D%EC%9D%B4%EB%A1%A0%EA%B3%BC%20%ED%95%99%EC%8A%B5%EC%9D%B4%EB%A1%A0%EC%97%90%20%EB%8C%80%ED%95%B4%20%EA%B0%81%EA%B0%81%20%EC%84%A4%EB%AA%85%ED%95%98%EA%B3%A0,%20%EB%91%90%20%EC%9D%B4%EB%A1%A0%EC%9D%84%20%EB%B9%84%EA%B5%90%ED%95%98%EC%97%AC%20%EC%82%AC%EB%A1%80%EB%A5%BC%20%EA%B0%81%EA%B0%81%20%EB%93%A4%EC%96%B4%20%EB%B9%84%EA%B5%90%ED%95%98%EB%A9%B0%20%EB%85%BC%ED%95%98%EC%8B%9C%EC%98%A40k_hwp_05.gif)
%EC%A0%95%EC%8B%A0%EB%B6%84%EC%84%9D%EC%9D%B4%EB%A1%A0%EA%B3%BC%20%ED%95%99%EC%8A%B5%EC%9D%B4%EB%A1%A0%EC%97%90%20%EB%8C%80%ED%95%B4%20%EA%B0%81%EA%B0%81%20%EC%84%A4%EB%AA%85%ED%95%98%EA%B3%A0,%20%EB%91%90%20%EC%9D%B4%EB%A1%A0%EC%9D%84%20%EB%B9%84%EA%B5%90%ED%95%98%EC%97%AC%20%EC%82%AC%EB%A1%80%EB%A5%BC%20%EA%B0%81%EA%B0%81%20%EB%93%A4%EC%96%B4%20%EB%B9%84%EA%B5%90%ED%95%98%EB%A9%B0%20%EB%85%BC%ED%95%98%EC%8B%9C%EC%98%A40k_hwp_06.gif)
Download : 유아발달4B)정신분석이론과 학습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두 이론을 비교하여 사례를 각각 들어 비교하며 논하시오0k.hwp( 98 )
방송통신/가정학과
유아발달4B,정신분석이론,학습이론,두이론을비교하여,사례들어비교논하시오,프로이드,스키너,파블로프,정신분석학습이론 ,가정학과,방송통신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data(資料)를 보완하여,
제 data(資料)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정신분석이론과 학습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두 이론을 비교하여 사례를 각각 들어 비교하며 논하시오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발달이 되고 있다는 것은 앞으로 더욱 심신이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함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그러므로 발달이 지속되는 것은 좋은 현상이라고 볼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아동은 정서적, 심리적 불안으로 나타나 발달에 심각한 장애를 일으키게 되는 것이다. 즉, 프로이드의 정신analysis학 理論(이론)만큼 전 인류의 문명에 광범하고 깊은 influence(영향)을 미친 理論(이론)은 거의 없다고 할 만큼 커다란 influence(영향)을 미쳤다. 학습理論(이론)중 하나인 행동주의의 대표적인 심리학자인 스키너(B.F.Skinner)는 인간의 동기에 집중하는 것이 순환논리의 오류에 빠진다고 주장했다. 프로이드(Freud)는 인간을 비합리적이고 비관적인 결정론적인 존재로 보았다. 그런 면에서 정신적인 분야에 큰 업적을 남긴 분이 프로이드이다. 정신analysis은 인간의 내면세계를 찾아준다. 정신analysis학에 있어 프로이드의 정신analysis학을 연구하지 않으면 안될 만큼 많은 정신analysis 심리학자들이 활용하고 있으며 발전을 위해 지금도 각 단체, 학교에서도 정신analysis학을 연구하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유아는 사고가 일어날 수 있는 위험한 상황에 판단능력이 부족하므로 항상 사고의 가능성을 안고 있다 유아의 발달은 정신analysis학적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결과로 나타나게 되며, 학습을 통하여 크게 발달되고 진보되게 된다
사람이 발달하는 과정에서 정신적인 문제에 도달하면 그 분야의 전문가를 찾아가 그들에게 상담및 치료를 받는다면 큰 정신적인 면에서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