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시장과 바이오산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3 01:41본문
Download : 휴대폰 시장과 바이오산업.hwp
휴대폰 시장과 바이오산업
jk322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Download : 휴대폰 시장과 바이오산업.hwp( 15 )
jk322 , 휴대폰 시장과 바이오산업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Ⅰ. 세계 휴대폰 시장 급속한 재편 진행
최근 세계 이동통신단말기 산업에서는 Big3 체제의 해체, 구조조정이 확산 등 급격한 environment變化(변화)가 진행되고 있따
최근 세계 이동통신단말기 산업은 급속한 경쟁구도 變化(변화)를 겪고 있따 노키아, 에릭슨, 모토롤라 등 이른바 Big3 체제의 해체가 서서히 진행되면서 노키아의 독주와 기타 중견 회사들간의 경쟁체제로 전환되고 있는 것이다. 이와 함께 선진기업들의 구조조정과 아웃소싱 또한 활발히 전개되고 있따
모토롤라와 에릭슨의 퇴조 현상 뚜렷
90년대 들어 세계 이동통신단말기 시장은 노키아, 모토롤라, 에릭슨 등 Big3가 50% 이상을 점유하면서 강력한 위상을 구축해 왔다. 그러나 최근 이들 회사간의 명암이 엇갈리면서 시advantage(장점) 유율에 커다란 變化(변화)가 일어나고 있따
노키아는 1997년 시advantage(장점) 유율 19%로 세계 2위였으나, 1998년 세계시장의 23%를 점유하면서 모토롤라를 제치고 세계 1위로 올라섰다. 이후 시advantage(장점) 유율은 꾸준히 상승하여 2000년에는 31%에 달함으로써, 모토롤라와 에릭슨의 시advantage(장점) 유율 합계를 능가하는 수준으로 도약하였다. 반면 모토롤라는 1997년 시advantage(장점) 유율 24%로 세계 1위였으나, 1998년 노키아에 1위 자리를 내준 후 시advantage(장점) 유율…(To be continued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