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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21 04:4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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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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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이마트
홈플러스
結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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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기업intro
■ 상호명 : 이마트(E-mart)
■ 설립연도 : 1993년
■ 점포수 : ‘02년 52개 점포(상해점, 가맹점, 에브리데이 포함)
■ 경영 이념 : 우리는 고객이 만족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윤택하고 행복한 시민(Citizen)생활 에 공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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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기업int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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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의 성공요인
신규 출점을 위한 충분한 부지확보
한국형 할인점을 바탕으로 한 “뛰어난 품질”, “저렴한 가격”
적극적인 PB의 개발
첨단 시스템을 통한 효율경영
고객서비스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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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속한 다점포화
고객중심의 매장 alteration(변화)
다점포화 운영 시스템과 물류센터의 보유
전략(戰略) 적인 상품기획과 운영
대표적인 공동 기획 히트 상품
이마트의 마케팅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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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호명 : 삼성테스코 주식회사
■ 점포수 : 현재 점포 40개점 운영
■ 경영 이념 : 고객으로부터 가장 사랑 받는 점포
종업원이 가장 일하고 싶은 점포
가장 효율적으로 운영되는 점포
홈플러스 기업int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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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테스코의 선진화된 시스템과 자본력
가치점 전략(戰略)
- One Stop Life Services
- 백화점 같은 할인점
- 지역1번지 전략(戰略)
홈플러스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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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B상품의 다양화와 고급화
산지 직거래로 신선한 제품 공급
품질, 위생, 청결에 완벽한 상품으로 경쟁점 대비 우위 확보
상품가격의 差別화
유통비의 절감
-TOWBID 프로그램(program])
-영국 테스코사의 노하우
-자사브랜드(PB) 상품 확대
-공급망 관리(SCM)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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