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마케팅] 스포츠 마케팅의 사례와 발전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12 22:18본문
Download : [스포츠 마케팅] 스포츠 마케팅의 사례와 발전방안.hwp
제품이라 하면 일반적으로 공장에서 만들어 내는 유형의 것을 떠올리지만, marketing 에서는 형태가 없는 것도 제품에 포함해서 생각한다. 스포츠 marketing 은 소비자를 본질적으로 이해하고, 이들이 원하는 욕구를 충족시켜주어야 한다. 스포츠 marketing 은 스포츠 조직이 직접 스포츠 제품을 개발하여 제공하는 일련의 전과정을 뜻한다. 스포츠 조직은 스포츠 소비자를 감동시킬 수 있는 고객 지향적인 경영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레포트/경영경제
[스포츠 마케팅] 스포츠 마케팅의 사례와 발전방법
Download : [스포츠 마케팅] 스포츠 마케팅의 사례와 발전방안.hwp( 19 )
[스포츠마케팅]스포츠마케팅의사례와발전방법
설명
들어가며
본문
1. 스포츠marketing 이란?
1) 기존의 槪念
2) 새로운 槪念
2. 스포츠 marketing 의 발달과정
3. 스포츠marketing 의 중요성
4. 스포츠 스폰서십의 목적
1) 기업 목적
2) 브랜드 목적
5. 스포츠의 marketing 믹스
1) 장소(Place)
2) 가격(Price)
3) 촉진(Promotion)
4) 제품 (Product)
6. 스포츠 marketing 의 事例(사례)
1) 삼성전자
2) 현대·기아자동차
3) LG전자
7. 국내 스포츠 marketing 의 발전방안(方案)
1) 장기적인 교육투자와 전문인력양성
2) 기업의 적극적인 스폰서십 참여
3) 세계화된 스포츠 marketing 대행사의 必要性
4) 각 경기단체(협회)의 스포츠 marketing 의 능력확보
5) 방송사의 스포츠 marketing 에 대한 인식제고
6) 스포츠 경기 및 이벤트의 전술화
참고자료(資料)
1. 스포츠marketing 이란?
1) 기존의 槪念
첫째, 스포츠 제품을 매개로 한다. 영리 스포츠 …(skip)
,경영경제,레포트
![[스포츠%20마케팅]%20스포츠%20마케팅의%20사례와%20발전방안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A%A4%ED%8F%AC%EC%B8%A0%20%EB%A7%88%EC%BC%80%ED%8C%85%5D%20%EC%8A%A4%ED%8F%AC%EC%B8%A0%20%EB%A7%88%EC%BC%80%ED%8C%85%EC%9D%98%20%EC%82%AC%EB%A1%80%EC%99%80%20%EB%B0%9C%EC%A0%84%EB%B0%A9%EC%95%88_hwp_01.gif)
![[스포츠%20마케팅]%20스포츠%20마케팅의%20사례와%20발전방안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A%A4%ED%8F%AC%EC%B8%A0%20%EB%A7%88%EC%BC%80%ED%8C%85%5D%20%EC%8A%A4%ED%8F%AC%EC%B8%A0%20%EB%A7%88%EC%BC%80%ED%8C%85%EC%9D%98%20%EC%82%AC%EB%A1%80%EC%99%80%20%EB%B0%9C%EC%A0%84%EB%B0%A9%EC%95%88_hwp_02.gif)
![[스포츠%20마케팅]%20스포츠%20마케팅의%20사례와%20발전방안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A%A4%ED%8F%AC%EC%B8%A0%20%EB%A7%88%EC%BC%80%ED%8C%85%5D%20%EC%8A%A4%ED%8F%AC%EC%B8%A0%20%EB%A7%88%EC%BC%80%ED%8C%85%EC%9D%98%20%EC%82%AC%EB%A1%80%EC%99%80%20%EB%B0%9C%EC%A0%84%EB%B0%A9%EC%95%88_hwp_03.gif)
![[스포츠%20마케팅]%20스포츠%20마케팅의%20사례와%20발전방안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A%A4%ED%8F%AC%EC%B8%A0%20%EB%A7%88%EC%BC%80%ED%8C%85%5D%20%EC%8A%A4%ED%8F%AC%EC%B8%A0%20%EB%A7%88%EC%BC%80%ED%8C%85%EC%9D%98%20%EC%82%AC%EB%A1%80%EC%99%80%20%EB%B0%9C%EC%A0%84%EB%B0%A9%EC%95%88_hwp_04.gif)
![[스포츠%20마케팅]%20스포츠%20마케팅의%20사례와%20발전방안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A%A4%ED%8F%AC%EC%B8%A0%20%EB%A7%88%EC%BC%80%ED%8C%85%5D%20%EC%8A%A4%ED%8F%AC%EC%B8%A0%20%EB%A7%88%EC%BC%80%ED%8C%85%EC%9D%98%20%EC%82%AC%EB%A1%80%EC%99%80%20%EB%B0%9C%EC%A0%84%EB%B0%A9%EC%95%88_hwp_05.gif)
![[스포츠%20마케팅]%20스포츠%20마케팅의%20사례와%20발전방안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A%A4%ED%8F%AC%EC%B8%A0%20%EB%A7%88%EC%BC%80%ED%8C%85%5D%20%EC%8A%A4%ED%8F%AC%EC%B8%A0%20%EB%A7%88%EC%BC%80%ED%8C%85%EC%9D%98%20%EC%82%AC%EB%A1%80%EC%99%80%20%EB%B0%9C%EC%A0%84%EB%B0%A9%EC%95%88_hwp_06.gif)
스포츠 마케팅의 기본이론과 국내 기업들의 성공사례 및 발전방안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스포츠마케팅]스포츠마케팅의사례와발전방안 , [스포츠 마케팅] 스포츠 마케팅의 사례와 발전방안경영경제레포트 ,
다.
물리적 스포츠 제품과 무형의 경험을 제공하는 스포츠 서비스와는 다른 marketing 믹스개발 및 실행에 있어서 상이한 전술을 필요로 한다.
셋째, 스포츠 관련조직의 목적을 달성한다. 이를 위해서는 체계적이며 과학적인 시장조사가 이루어져야 한다. 소비자를 위한 가치를 창조하지 못하고 만족시키지 못하는 스포츠 조직은 살아 남을 수 없다. 시장의 욕구에 상응하는 marketing 믹스를 개발할 수 있어야 한다. 특히 스포츠 marketing 은 스포츠 용품뿐 아니라 스포츠서비스 및 이벤트를 매개로 이루어지는 전반적인 교환 과정을 의미한다.순서
스포츠 마케팅의 기본理論(이론)과 국내 기업들의 성공사례 및 발전방법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
둘째, 스포츠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