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유아교육 호로그램) 뱅크 스트리트 호로그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08 19:26
본문
Download :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hwp
2. 교육 목표(目標)
뱅크 스트리트에서는 인본주의적 가치관을 반영하여 다음과 같이 4가지 일반목표(目標)를 제시하였다.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hwp( 32 )
(A+, 유아교육 호로그램) 뱅크 스트리트 호로그램
이 자료는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배경, 교육목표 및 내용, 방법 등에 대하여 핵심사항을 정리한 것이다. 뱅크 스트리트 program은 아동의 발달을 강조하면서 듀이의 진보주의 이론(理論)에 기초하고 있기 때문에 성숙주의 유아교육과정 접근법에 기초한 program이라고 할 수 있으며 학자에 따라서는 개방교육(open education)으로 분류하기도 한다.
둘째 목표(目標)는 `개별성 또는 주체성`에 관한 것으로 `자질`, `다양한 역할(직업인, 학습자, 집단의 구성원등)`, 그리고 `현실적 기대와 포부`등을 인…(skip)
순서
(A+,유아교육,프로그램),뱅크,스트리트,프로그램,사범교육,레포트
다. 이 reference(자료)는 뱅크 스트리트 program의 이론(理論)적 배경, 교육목표(目標) 및 내용, 방법 등에 대하여 core사항을 정리(整理) 한 것이다.
II. 본론
1. 이론(理論)적 배경
뱅크 스트리트 program은 프로이트나 에릭슨, 게스탈트, 피아제 등 심리학자들의 인간발달에 관한 이론(理論)을 기초하여 개발된 program으로 발달적 상호작용 program이라고 부른다. 듀이의 influence(영향)을 크게 받은 미첼은 아동의 성장을 지적, 신체적, 사회적, 정서적, 미적 영역을 아우르는 것으로 보았으며 이러 한 전인아동의 槪念을 뱅크 스트리트 program에서 가장 강조하는 것이다. , (A+, 유아교육 프로그램)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사범교육레포트 , (A+ 유아교육 프로그램)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
I. 서론
II. 본론
1. 이론(理論)적 배경
2. 교육 목표(目標)
3. 뱅크 스트리트 program의 목적 및 특성(特性)
4. 교육 내용
III. conclusion
* 참고 reference(자료)
I. 서론
뱅크 스트리트 program의 歷史(역사)적 배경 이 program은 1916년 루시 미첼여사가 설립한 교육experiment(실험)국에서 발전한. 것이다.
이 資料는 뱅크 스트리트 호로그램의 theory 적 배경, 교육목표(goal) 및 내용, 방법 등에 대하여 핵심사항을 정리(arrangement)한 것이다. Bank street에서 능력이란 자아능력의 객관적 기준뿐만 아니라, 자아능력의 주관적 기준(자아존중감, 자아확신, 자신감, 자력)도 포함한다. 이 reference(자료)는 뱅크 스트리트 program의 이론(理論)적 배경, 교육목표(目標) 및 내용, 방법 등에 대하여 core사항을 정리(整理) 한 것이다.
첫째 목표(目標)는 `능력함양`이다. 또한 진보주의와 정신건강을 중시하여 창조적이고 즐거운 작업 기회, 협동심의 강조,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학습의 제공, 개인의 특성(特性)을 존중하고 지지하며, 민주주의 사회 가치의 함양을 강조하였다.
뱅크 스트리트 program
I. 서론 1
II. 본론 1
1. 이론(理論)적 배경 1
2. 교육 목표(目標) 1
3. 뱅크 스트리트 program의 목적 및 특성(特性) 2
4. 교육 내용 2
III. conclusion 3
* 참고 reference(자료) 4
I. 서론
뱅크 스트리트 program의 歷史(역사)적 배경 이 program은 1916년 루시 미첼여사가 설립한 교육experiment(실험)국에서 발전한. 것이다. 듀이의 influence(영향)을 크게 받은 미첼은 아동의 성장을 지적, 신체적, 사회적, 정서적, 미적 영역을 아우르는 것으로 보았으며 이러 한 전인아동의 槪念을 뱅크 스트리트 program에서 가장 강조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