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학기 靑少年육성제도론 중간시험 核心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1 03:50
본문
Download : 20121중간_청소년3_청소년육성제도론.pdf
2012년 1학기 靑少年육성제도론 중간시험 核心체크
설명
1. adolescent(청소년)의 concept(개념)을 설명(explanation)하시오.
adolescent(청소년)기는 人生단계에 있어서 새로운 출발의 시기이며, 급격한 變化의 시기이다.
- 중략 -





제3강 靑少年육성정책의 의의와 형성과정
제1강 adolescent(청소년)기의 발달적 characteristic(특성)과 adolescent(청소년)육성에 주는 시사점
순서
제2강 靑少年육성의 槪念과 내용
Download : 20121중간_청소년3_청소년육성제도론.pdf( 48 )
- 출제예상문제 (해설) -
다.
제4강 靑少年육성정책의 history
방송통신 > 중간시험
adolescent(청소년)들은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성숙한 인격체가 되어가는 과정에 있으므로, 이 시기에 어떤 경험을 얻느냐에 따라 그 이후의 인간 형성이 크게 달라진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그리고 부모나 보호자들에게 정서적 ․ 심리적 ․ 지적 ․ 도덕적으로 의존하였던 아동기에서 자신의 정체성을 발견하고 독립된 인격체로 성숙해지는 과정이라고 할 있다아 따라서 adolescent(청소년)은 신체적․정신적․사회적으로 아동에서 성인으로 이행되어가는 과도기적 존재로서 대략 9~13세에서부터 22~24세의 연령에 해당하는 자라고 할 수 있다아
2. adolescent(청소년)의 concept(개념)적 특징을 설명(explanation)하시오.
제1강 청소년기의 발달적 특성과 청소년육성에 주는 시사점 제2강 청소년육성의 개념과 내용 제3강 청소년육성정책의 의의와 형성과정 제4강 청소년육성정책의 역사 - 출제예상문제 (해설) -
둘째, adolescent(청소년)은 생식능력을 갖고 있지 못한 소년(소녀)과는 구별된다된다.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이성에 대한 관심이나 성적 호기심은 모두에게 있으나, 소년(소녀)들에게 생식능력은 없다. 신체적 ․ 지적 ․ 정서적인 면 모두에서 그들은 미성숙의 상태에서 성숙의 상태로 발달되어가는 과정에 있을 뿐이다.
청소년육성제도론,청소년육성제도론시험,청소년육성제도론중간,청소년육성제도론중간시험,방통대청소년육성
제1강 靑少年기의 발달적 특성(特性)과 靑少年육성에 주는 시사점
첫째, adolescent(청소년)은 아동의 characteristic(특성)과 성인의 characteristic(특성)을 부분적으로 가지고 있으면서, 양자의 어디에도 전적으로 소속되지 않는 과도기적인 존재로 현재 성장을 경험하고 있는 자이며, 안정되어 있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