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평가자료] 미샤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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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03 09:5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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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 라인 판매를 스타트으로 그 인기에 힘입어 오프라인매장을 개설해왔고 그 인기가 날로 커지고 있다. 이에 우리 조는 앞서가는 시대에 맞춰 앞서가는 화장품 브랜드이자 유통구조의 혁신과 거품을 뺀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어필하고, 누리망 을 이용한 비즈니스로 열악한 상황의 중소업체에 적합하게 조화시킨 성공적인 example(사례) 로 그들의 ⅰ)marketing strategy ⅱ)내부적으로 강점과 약점으로는 어떠한 것을 가지고 있는지 ⅲ)외부environment(환경) 은 어떠했는지 analysis(분석) 을 통한 배움을 얻고자 미샤를 선택하게 되었다.
2. 회사introduce와 연혁
[A+평가자료] 미샤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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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초 온 라인 화장품 브랜드로 시장에 진출한 `미샤`는 현재 온 라인 상에서 200만이라는 회원 수를 가지고 있으며, 저렴한 가격과 고객들이 만족하는 품질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3. 내부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1. 미샤 선정동기
그러나 업계관계자들의 reaction response은 분분하다. 이러한 유통 채널의 다變化(변화)는 국내 화장품 산업의 또 다른 변수로 작용하고 있다. 누리망 쇼핑몰이 2000여 개로 늘어나면서 화장품업체들은 큰 고민에 빠졌다. 젊은 여성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미샤` 는 초저가화장품으로 커다란 인기를 끌고 있다.
<참고資料>
순서
다. 화장품 전문점들은 최근 누리망 쇼핑몰의 등장과 방문 판매 시장의 활성화, 홈쇼핑의 발전 등으로 인해 극도로 점유율이 낮아지고 있는 형편이다. 이러한 엇갈린 견해 속에서도 더 페이스샵, 에뛰드 하우스, 스킨푸드 등이 미샤의 뒤를 이어 초저가화장품 매장을 오픈했다. 실제 화장품 전문점의 개수는 지난 90년대 80%에 육박하던 것이 현재 38%로 줄어들었다. 국내 화장품 유통 시장 가격 문란의 최대 원인도 누리망 에 있다는 말도 종종 나돌 정도다.
설명
5. STP
미샤기업분석 , 미샤 3300원의 신화 , 미샤 swot분석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6. 비판 및 토의주제 제시
4. 외부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화장품 시장에 예전에는 국내 화장품시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초저가 제품인 `미샤` 의 등장이 화장품 업계의 새로운 돌풍으로 떠올랐다. 더불어 현재 주춤하고 있는 미샤가 1위를 재탈환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될까를 STP를 이용하여 analysis(분석) 해 보았다. `미샤` 가 일으킨 초저가 화장품 돌풍을 놓고 화장품 업계에서는 `불황으로 인한 반짝 효과(效果)`라는 견해 과 `신규 시장 창출`이라는 두 가지 견해 이 분분했다.
1.미샤 선정동기
트랜드를 볼 때, 미샤의 등장이 화장품업계에 커다란 반향을 불러일으킨 것이 분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