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C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6 02:00본문
Download : IMC.hwp
따라서 빠르게는 1970년대부터, 본격적으로는 1980년대 이후부터 Managerial School을 이…(省略)
설명
imc
IMC의 개념 , 목표 , 한국적인 IMC의 방향 등을 설명한 자료 imc , IMC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Download : IMC.hwp( 42 )
레포트/경영경제






IMC
다.
,경영경제,레포트
IMC의 개념(槪念) , 目標(목표) , 한국적인 IMC의 방향 등을 설명(說明)한 data(자료)
IMC의 concept(개념)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IMC가 Marketing과 Advertising 두 학문 분야에서 어떻게 발전되어 왔는지를 간략하게 검토해 볼 필요가 있따 IMC는 시대의 흐름에 따라 생겨 난 concept(개념)으로 미국의 marketing 학계에서는 이미 오래 전부터 여러 형태로 언급되어 왔기 때문에 그다지 새로운 concept(개념)은 아니며, 전통적으로 marketing 의 기본 지식이 튼튼하고 이를 잘 활용해 온 미국의 대표적인 기업들의 입장에서는 혁명이라 불리울 정도의 놀랄만한 theory 은 아니다(cf. 송현석 1994, p.109).
1) 1960년대에 들어 발전하기 처음 한 marketing 의 한 학파(School)인 Managerial School
marketing 은 경영자의 활동에 도움이 되는 규범적인 marketing (Normative Marketing)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그 일환으로 소위 `4P`라 불리는 Marketing Mix를 제안 하였지만 시간이 흐름에 따라 시장의 變化를 바라보는 marketing 담당자들의 입장이 제각기 다르게 되고 또한 다른 목적으로 marketing 기능을 수행하다 보니 `4P`간에 일관 성을 잃게 되어 여러 marketing 활동에서 통합과 조절이 필요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