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문학 쪽의 목성의 위성 타이탄조사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6 16:24본문
Download : 천문학 쪽의 목성의 위성 타이탄조사입니다..hwp
순서
설명
메탄의 호수를 지닌 위성 : 타이탄
◎ 토성의 위성 타이탄
1655년 네덜란드의 물리학자이며 천문학자인 크리스티안 하위헌스(Christiaan Huygens)가 발견하였다.
지구형 천체에서 지구 이외에 이러한 대기를 가진 곳은 타이탄이 유일하다. 또 금성에서 발견되는 용암 흐름을 닮은 줄무늬와 바위로 추정되는 삼각형 모양의 융기, 유기물질이 포함된 얼어붙은 호수 같은 모습도 관측되었다. 지름은 5,150㎞인데, 지금까지 발견된 토성의 31개 위성 가운데 가장 크다. 1943년 대기층이 있다는 것이 밝혀졌는데, 대기의 주constituent 은 지구와 같은 질소이고 메탄가스가 일부 포함되어 있따 대기두께는 400Km이고, 대기압은 지구의 1.5배이다. 2004년 7월 미국과 유럽의 공동 토성탐사선 카시니-하위헌스호가 토성 궤도에 진입하여 근접 촬영한 결과, 얼어붙은 표면에 지구 생명체의 기원으로 생각되는 다량의 탄소 함유 유기물질들이 존재하는 것으로 파악되었다.인문사회레포트 , 천문학 쪽 목성 위성 타이탄입니다
천문학 쪽의 목성의 위성 타이탄조사입니다. , 천문학 쪽의 목성의 위성 타이탄조사입니다. 토성의 가장 큰 위성인 타이탄의 깊은 지하층에 액체 상태의 물과 암모니아 constituent 의 깊은 바다가 있을 것으로 추정되며 그 가능성을 받침해주는 강력한 증거도 발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