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과중심 교육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6 18:43본문
Download : 교육학 교과중심 교육과정.ppt
1. 기본 견해 : 기본 신념
① 교육目標(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어떤 교과목들을 제공할 것인가
② 교과목 속에 어떤 지식내용을 포함 할 것인가
1. 기본 견해 : 가장중요한 문제
2. 주요특징
(1)수업을 사전계획한대로 진행
(2) 교사가 주도권 장악
(3)교재중심의 획일적 전개
① 새로운 지식을 학습, 해석, 조직하는 데 effect적인 방
교과 중심 교육과정
차 례
교과중심 교육과정
기본견해
특징
장단점
학문중심 교육과정
기본견해
특징
장단점
Ⅰ. 교과중심 교육과정
① 현세대의 culture유산, 정보를 후세대에게 전달
: 사회적 가치 , 고전성, 전통성 존중
② 감성보다 이성 중시
: 논리적 체계적 인간이 되기 위해 개발되고 체계화된 교과가 주된 도구
1. 기본 견해 : 기본 신념
⇒교과가 학습내용을 조직하고 전개하는데 the gist을 이루며, 이 교과의 내용이 바로 교육목적 달성의 기본을 이룬다.
1. 기본 견해 : 기본 신념
① 교육目標(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어떤 교과목들을 제공할 것인가…(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교육학 교과중심 교육과정.ppt( 93 )
설명
순서
교육학 교과중심 교육과정
교육학 교과중심 교육과정






레포트/사범교육
교육학 교과중심 교육과정 , 교육학 교과중심 교육과정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교과중심 교육과정
교육학,교과중심,교육과정,사범교육,레포트
다.
교과 중심 교육과정
차 례
교과중심 교육과정
기본견해
특징
장단점
학문중심 교육과정
기본견해
특징
장단점
Ⅰ. 교과중심 교육과정
① 현세대의 culture유산, 정보를 후세대에게 전달
: 사회적 가치 , 고전성, 전통성 존중
② 감성보다 이성 중시
: 논리적 체계적 인간이 되기 위해 개발되고 체계화된 교과가 주된 도구
1. 기본 견해 : 기본 신념
⇒교과가 학습내용을 조직하고 전개하는데 the gist을 이루며, 이 교과의 내용이 바로 교육목적 달성의 기본을 이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