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 미디어 테일과 미디어 인게이지먼트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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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7 14:5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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롱테일이란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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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미디어 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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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키디피아, 유투브, 마이스페이스 등을 필두로 한 개인 미디어의 확산으로 개인들은 미디어가 미리 소화해 주는 뉴스를 일방적으로 받아들이는 입장에서 벗어나 세계 곳곳의 생생한 뉴스를 접할 수 있게 됐다. 그러나 브랜드 선호도와 TOM이 정체를 보이자, 감성적인 크…(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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롱 미디어 테일과 미디어 인게이지먼트11






레포트/인문사회
롱 미디어 테일과 미디어 인게이지먼트11
다. ‘니치상품의 수요는 전체적인 규모에서 매스상품의 수요보다 더 크다’는 관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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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스와 니치의 조화가 필요
04
세분화된 니치 마케팅은 ROI를 높일 수 있지만, 브랜드를 만들어가는데 제한적.
전통적인 미디어와 롱테일이 가져온 니치미디어, 매크로미디어와 마이크로미디어 등이 적절하게 통합되어야 더 나은 마케팅의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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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미디어 環境에서의 롱 미디어 테일 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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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처럼` 브랜드 TOM
22.4
22.6
24.4
광고지표
`처음처럼`이성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신문 광고에 많은 예산을 투자했다. 디지털시대에는 시장을 왜곡시켰던 장애물들이 제거되고 무한한 선택이 가능해짐에 따라 수요곡선의 꼬리부분이 머리부분보다 길어져 그 동안 무시되었던 틈새상품이 중요해진다는 것이다. 개인 미디어의 확산은 혁명, 생산성과 혁신의 폭발이고 이는 단순히 세상을 바꾸는 것에 멈추지 않고 세상이 change(변화)하는 방식마저 바꿔 놓고 있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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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성과 전文化(문화)
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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롱 미디어 테일과 미디어 인게이지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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롱 미디어 테일
80 : 20 법칙이라고 불리는 파레토 법칙의 반대관념이다. 개인 미디어의 확산은 혁명, 생산성과 혁신의 폭발이고 이는 단순히 세상을 바꾸는 것에 멈추지 않고 세상이 change(변화)하는 방식마저 바꿔 놓고 있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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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성과 전文化(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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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이 다양해지면서 매스마케팅만큼이나 제품의 특성(特性)과 소비자의 관심을
연결시키는 니치 마케팅이 중요해지고 있다아 소비자와 브랜드를 연결시켜 주는
창문인 미디어의 크기는 점점 작아지는 반면, 그 숫자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디지털을 배경으로 하는 롱 미디어 테일 시대는
다양성과 전文化(문화)를 요구한다. 디지털시대에는 시장을 왜곡시켰던 장애물들이 제거되고 무한한 선택이 가능해짐에 따라 수요곡선의 꼬리부분이 머리부분보다 길어져 그 동안 무시되었던 틈새상품이 중요해진다는 것이다. _SLIDE_1_
롱 미디어 테일과 미디어 인게이지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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롱 미디어 테일
80 : 20 법칙이라고 불리는 파레토 법칙의 반대관념이다.
롱테일이란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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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미디어 시대
02
위키디피아, 유투브, 마이스페이스 등을 필두로 한 개인 미디어의 확산으로 개인들은 미디어가 미리 소화해 주는 뉴스를 일방적으로 받아들이는 입장에서 벗어나 세계 곳곳의 생생한 뉴스를 접할 수 있게 됐다. ‘니치상품의 수요는 전체적인 규모에서 매스상품의 수요보다 더 크다’는 관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