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학] 게임에 투자한 시간과 게임의 성과와의 상관관계 분석(카트라이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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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7 17:0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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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xxxxx-3. 등수 체계
최대 동시 플레이 가능 인원 8명이 게임을 하는 경우를 가정하면, 등수는 1등~8등과 Retire로 나뉘게 된다 Retire란 1등이 트랙을 완주한 후 10초 이내에 트랙을 완주하지 못한 경우를 말한다. 그림으로 레벨 체계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예를 들어, 1등이 결승점을 통과 한 후 10초 이내에 3명만이 결승점을 통과했다면, 1등부터 4등까지는 등수가 기록되고 나머지 플레이어들은 모두 Retire가 된다 1등이 결승점을 통과하고 10초 이내에 아무도 들어오지 못한…(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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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계학]게임에투자한시간과게임의성과와의상관관계분석(카트라이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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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연구 대상
2. 연구 동기
3. 연구 목적
4. 연구 기간
5. 연구 대상에 대한 說明(설명)
5-1. 게임 방식
5-2. 레벨 체계
5-3. 등수 체계
6. 자료(資料) 수집 및 연구 방법
7. 데이터 分析
8. 結論(결론) 및 아쉬운 점
xxxxxx-2. 레벨 체계
카트라이더에서는 매 경기를 할 때마다 경험치를 준다. 1등이 결승점을 통과하면 나머지 7명에게는 10부터 카운트다운이 스타트된다 10초 이내에 들어올 경우 순위가 기록되고 그렇지 못하면 Retire가 되는 것이다. 레벨이 높은 사람은 그만큼의 경험치를 얻기 위해 많은 시간을 들여 게임을 한 사람이기 때문에 레벨과 게임에 투자한 시간은 비례한다고 볼 수 있다
게임을 처음 스타트하면 가장 낮은 레벨인 ‘손가락이 xxxxxx개인 노란 장갑’의 레벨을 갖게 된다 경험치가 쌓여 다음 레벨로 올라가게 되면 손가락이 하나 접히게 된다 계속하여 레벨이 올라가서 손가락이 1개가 되면, 그 다음 레벨은 장갑 색깔이 바뀌게 된다 그리고 또 다시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손가락이 하나씩 접힌다. 경험치는 높은 등수를 기록할수록 많이 올라간다.
그림 3 카트라이더의 레벨 체계 요약.
장갑의 손가락 개수와 색깔로 구분되는 레벨 체계를 통계 分析에 적용하는데 어려움이 있으므로 가장 낮은 단계의 ‘손가락이 xxxxxx개인 노란 장갑’을 레벨 1로 놓기로 한다. 즉, 레이싱에서 꼴지를 기록했을 경우에도 경험치는 올라간다. 경험치는 어떤 경우든지 올라가거나 변동이 없거나 하고, 깎이지는 않는다. 이 경험치가 일정 수준 이상으로 쌓이게 되면 레벨이 높아지고, 레벨이 높아질수록 다음 레벨로 올라가기 위해 필요한 경험치가 늘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