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기업 marketing 事例(사례)] Rental Marketing 및 Service 差別(차별) 화 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20 14:31본문
Download :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Rental Marketing 및 Service 차별화 전략(웅진코웨이).doc
50만 명은 웅진코웨이개발이 창립이후 11년 동안 일반 판매한 정수기 수와 동일한 수치로 렌탈 2년 8개월만에 이룩한 쾌거이다. 하지만 IMF로 경제가 어려워졌을 때 웅진코웨이개발 역시 어려움을 겪기는 마찬가지였다.
웅진코웨이개발은 1992년 코웨이 컴팩 정수기를 판매 개시한 이래 뛰어난 품질로 국내 정수기 시장의 주목을 받기 스타트했고, 1994년 업계 최초로 `CLEAN MARK`를 획득하면서부터 각종 인증과 수상을 거듭하여 품질우위를 인정받게 되었다. 판매사원들이 100만원 이상의 고급 정수기를 가정과 업소를 돌아다니며 판매하고 있었으며 97년 자체 조사결과 정수기 판매 후 사후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To be continued )
다.
1998년 IMF로 많은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을 때 업계 최초로 정수기 렌탈제도를 과감하게 도입하여 침체해 있던 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소비자들을 물 걱정에서 해방시킨 쾌거를 이룩하게 되었다. 또한 1996년에는 공기청정기, 2000년에는 고품질의 연수기와 온수세정기(비데)를 출시해 명실상부한 environment친화기업으로 발돋움하게 되었다.
렌탈마케팅 도입배경
웅진코웨이는 올해 3월말 기준으로 렌탈정수기 56만대를 돌파함으로써 국내 정수기 history를 바꾸었다. 이 혁신적인 렌탈제도로 웅진코웨이는 다시금 급성장하여 2000년 말에는 렌탈회원수 50만 명을 돌파하였다.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를 공급하는 environment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1993년 environment기술연구소와 유구공장을 설립하면서 본격적인 연구, 생산체계를 갖추기 스타트했다. 첫 출발에서 WQA(미국수질협회)의 정식회원으로 등록하고 日本(일본)에 정수기를 수출하여 기술과 경험을 쌓기 스타트하였다.
이전까지 정수기 판매는 철저한 방문판매 방식으로 이루어졌다.국내기업,마케팅사례,Rental,Marketing,Service,차별화,전략,웅진코웨,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Rental Marketing 및 Service 차별화 전략(웅진코웨이) ,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Rental Marketing 및 Service 차별화 전략(웅진코웨이)경영경제레포트 ,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Rental Marketing Service 차별화 전략 웅진코웨
Download :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Rental Marketing 및 Service 차별화 전략(웅진코웨이).doc( 81 )
[국내기업 marketing 事例(사례)] Rental Marketing 및 Service 差別(차별) 화 strategy(웅진코웨이)
![[국내기업%20마케팅사례]%20Rental%20Marketing%20및%20Service%20차별화%20전략(웅진코웨이)_doc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B%82%B4%EA%B8%B0%EC%97%85%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Rental%20Marketing%20%EB%B0%8F%20Service%20%EC%B0%A8%EB%B3%84%ED%99%94%20%EC%A0%84%EB%9E%B5(%EC%9B%85%EC%A7%84%EC%BD%94%EC%9B%A8%EC%9D%B4)_doc_01.gif)
![[국내기업%20마케팅사례]%20Rental%20Marketing%20및%20Service%20차별화%20전략(웅진코웨이)_doc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B%82%B4%EA%B8%B0%EC%97%85%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Rental%20Marketing%20%EB%B0%8F%20Service%20%EC%B0%A8%EB%B3%84%ED%99%94%20%EC%A0%84%EB%9E%B5(%EC%9B%85%EC%A7%84%EC%BD%94%EC%9B%A8%EC%9D%B4)_doc_02.gif)
![[국내기업%20마케팅사례]%20Rental%20Marketing%20및%20Service%20차별화%20전략(웅진코웨이)_doc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B%82%B4%EA%B8%B0%EC%97%85%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Rental%20Marketing%20%EB%B0%8F%20Service%20%EC%B0%A8%EB%B3%84%ED%99%94%20%EC%A0%84%EB%9E%B5(%EC%9B%85%EC%A7%84%EC%BD%94%EC%9B%A8%EC%9D%B4)_doc_03.gif)
![[국내기업%20마케팅사례]%20Rental%20Marketing%20및%20Service%20차별화%20전략(웅진코웨이)_doc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B%82%B4%EA%B8%B0%EC%97%85%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Rental%20Marketing%20%EB%B0%8F%20Service%20%EC%B0%A8%EB%B3%84%ED%99%94%20%EC%A0%84%EB%9E%B5(%EC%9B%85%EC%A7%84%EC%BD%94%EC%9B%A8%EC%9D%B4)_doc_04.gif)
![[국내기업%20마케팅사례]%20Rental%20Marketing%20및%20Service%20차별화%20전략(웅진코웨이)_doc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B%82%B4%EA%B8%B0%EC%97%85%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Rental%20Marketing%20%EB%B0%8F%20Service%20%EC%B0%A8%EB%B3%84%ED%99%94%20%EC%A0%84%EB%9E%B5(%EC%9B%85%EC%A7%84%EC%BD%94%EC%9B%A8%EC%9D%B4)_doc_05.gif)
![[국내기업%20마케팅사례]%20Rental%20Marketing%20및%20Service%20차별화%20전략(웅진코웨이)_doc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B%82%B4%EA%B8%B0%EC%97%85%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Rental%20Marketing%20%EB%B0%8F%20Service%20%EC%B0%A8%EB%B3%84%ED%99%94%20%EC%A0%84%EB%9E%B5(%EC%9B%85%EC%A7%84%EC%BD%94%EC%9B%A8%EC%9D%B4)_doc_06.gif)
설명
순서
[국내기업 marketing 事例(사례)] Rental Marketing 및 Service 差別(차별) 화 strategy(웅진코웨이)
Rental Marketing 및 Service 差別화 戰略
웅진코웨이 - 렌탈 정수기
김종배 / 웅진코웨이개발 경영기획실장
회사개요
웅진코웨이개발(주)(대표 박용선)은 1989년 웅진그룹에서 future 산업의 주역으로 environment과 건강산업을 주도하기 위해 설립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