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행동심리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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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21 12:1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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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 법칙은 일관성의 법칙이다. 희소성은 그만큼 상품가치를 높인다는 점에서 나온 법칙으로 판매기법에 많이 쓰이는 법칙이라고…(생략(省略))
레포트/인문사회
다. 한마디로 사람들은 감정에 약하고, 이성적으로 판단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이 법칙은 주고 받기 심리에 기초한 법칙으로 남의 호의나 선물을 받게 되면 사람들은 나중에 갚아야 할 빚이라고 생각한다는 사실을 일깨워주는 법칙이다. 다섯 번째 법칙은 권위의 법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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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버트치알디니의 설득의 심리학을 읽고쓰기
이 책은 사람들의 찰나, 생각의 틈을 파고들어 사람을 설득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따 일상생활에서 우리가 무의식적으로 누군가에 의해 어떠한 Cause 에 의해 설득당하고 있는가에 대하여 치알디니 교수가 스스로 외판원, 혹은 레스토랑의 웨이터 등의 직접적 체험을 통하여 터득한 실천적 지식들은 설득 현상에 대한 이론(理論)과 현실의 균형을 일반인들도 알기 쉽게 실제 예를 여러 가지 들어가며 잘 설명(說明)해 주고 있따
이 책의 내용은 6가지 법칙을 중심으로 예화가 紹介(소개)되는 식으로 전개된다 첫 번째 법칙은 상호성의 법칙이다. 사회적 증거의 법칙은 사람은 다수의 effect력에 민감하게 reaction(반응)한다는 심리에 기초한 법칙인데, 예화에는 바텐더들이 영업전에 팁을 담는 유리병에 얼마간의 팁을 담아 팁을 내는 것이 적절한 것으로 인상에 남게 한다고 한다는 예화가 있따 아마 그것이 아니었다면 사람들이 팁이란것에 무심해지거나 안해도 되는 것으로 여겼을 것이기 때문일 것이다. 이 법칙은 맹목적인 복종을 기초로 한 법칙이라고 볼 수 있따 마지막으로는 희귀성의 법칙이다. 사람들이 가급적 과거의 행동이나 결정에 일치되도록 우리의 생각을 조작하는 사실과 관계가 있다라는 내용의 법칙이다. 권위의 법칙은 우리주위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법칙일 것이다. 네 번째 법칙은 호감의 법칙이다. 이 법칙은 대화하는 상대방의 얼굴이 잘 생겨 호감이 생겼다든가, 칭찬을 들어 기분이 좋아져서 사람들이 설득 당하기 쉽다는 사실을 의미한다. 세 번째 법칙은 사회적 증거의 법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