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albang.co.kr [교육학] 학교상담의 이해 - 학교상담의 과정 > jjalbang3 | jjalbang.co.kr report

[교육학] 학교상담의 이해 - 학교상담의 과정 > jjalbang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jjalbang3

[교육학] 학교상담의 이해 - 학교상담의 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08 13:25

본문




Download : [교육학] 학교상담의 이해 - 학교상담의 과정.pptx





레포트/사범교육
[교육학] 학교상담의 이해 - 학교상담의 과정
[교육학]%20학교상담의%20이해%20-%20학교상담의%20과정_pptx_01.gif [교육학]%20학교상담의%20이해%20-%20학교상담의%20과정_pptx_02.gif [교육학]%20학교상담의%20이해%20-%20학교상담의%20과정_pptx_03.gif [교육학]%20학교상담의%20이해%20-%20학교상담의%20과정_pptx_04.gif [교육학]%20학교상담의%20이해%20-%20학교상담의%20과정_pptx_05.gif [교육학]%20학교상담의%20이해%20-%20학교상담의%20과정_pptx_06.gif
순서





Download : [교육학] 학교상담의 이해 - 학교상담의 과정.pptx( 47 )



설명







[교육학] 학교상담의 이해 - 학교상담의 과정

_SLIDE_1_
제4장 학교상담의 이해2. 학교상담의 과정
_SLIDE_2_
1) 첫회 상담
학생에게 상담의 전체 기간 중 가장 불안하고 두려운 시간 ⇒ 불안을 줄여주어야 함.
학생이 자유롭게 말할 수 있는 편안하고 수용적인 분위기 조성
상담에 대한 긍정적인 기대를 갖도록 해야 함.
학생의 문제에 대한 정확한 정보 수집, 적절한 상담계획 수립
_SLIDE_3_
(1) 내담자 문제의 진단과 평가
학생의 문제 배경 및 관계요인을 파악, 학생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
학생이 원하는 상태, 상담을 통해서 얻고자 하는 것, 상담자에게 바라는 것 등 파악
상담교사가 평가해야 할 내용
① 학생의 성장배경과 문제의 발생배경에 대한 정보
② 문제가 발생하는 상황과 빈도, 정도 등에 대한 정보
③ 학생의 가족, 친구, 교사 등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
⑤ 학생의 감정 표현방식, 행동characteristic(특성), 문제해결 방식
⑥ 학생이 해결하고 싶

_SLIDE_1_
제4장 학교상담의 이해2. 학교상담의 과정
_SLIDE_2_
1) 첫회 상담
학생에게 상담의 전체 기간 중 가장 불안하고 두려운 시간 ⇒ 불안을 줄여주어야 함.
학생이 자유롭게 말할 수 있는 편안하고 수용적인 분위기 조성
상담에 대한 긍정적인 기대를 갖도록 해야 함.
학생의 문제에 대한 정확한 정보 수집, 적절한 상담계획 수립
_SLIDE_3_
(1) 내담자 문제의 진단과 평가
학생의 문제 배경 및 관계요인을 파악, 학생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
학생이 원하는 상태, 상담을 통해서 얻고자 하는 것, 상담자에게 바라는 것 등 파악
상담교사가 평가해야 할 내용
① 학생의 …(skip)


[교육학] 학교상담의 이해 - 학교상담의 과정 , [교육학] 학교상담의 이해 - 학교상담의 과정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학교상담 이해 학교상담 과정
교육학,학교상담,이해,학교상담,과정,사범교육,레포트

다.
전체 23,75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jalbang.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