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12 02:18본문
Download : 엔진.ppt
베어링부는 크랭크 축을 지지하여 회전운동을 가능케 하고 운전중 폭발력을 지지하는 역할을 한다.
④재료의 展望(전망) : 실린더 블록은 종래에는 강성을 확보하면서 경량화를 최대한 달성하는 것이 일반적인 설계 목표(goal)로 인식되어 왔으나 최근에는 실린더블록이 변속기와 함께 하나의 진동시스템으로서 소음진동에 기여하는 바가 매우 크다는 것이 밝혀졌기 때문에 경량화 측면에서 다소 불리하다고 할지라도 소음진동 저감을 위하여 필요하다면 다소 무게가 증가해도 강성을 보강하는 설계 경향을 보이고 있따
실린더 헤드(cylinder head)
①역할 : 실린더 블록 위에 탑재되는 실린더 헤드는 피스톤과 라이너, 3가지 부품으로 둘러싸인 공간에서 연소실을 구성한다.
③재료 : 보통주철(편상흑연주철)의 GC200~250과 알루미늄주조합금 AC4B와 ALDC12 등이 많다.
베어링부는 크랭크 축을 지지하여 회전운동을 가능케 하고 운전중 폭발력을 지지하는 역할을 한다.
크랭크 케이스부는 실린더 및 베어링부에서 발생한 진동전달 억제, 연소가스 및 냉각수, 윤활유의 외부 누출방지의 역할을 담당한다.
②재료의 요구조건 : 고강도, 고강성이면서 내열성이 우수하고 복잡한 형상에 성형될 수 잇는 것이 필요로 된다된다.
크랭크 케이스부는 실린더 및 베어링부에서 발생한 진동전달 억제, 연소가스 및 냉각수, 윤활유의 외부 누출방지의 역할을 담당한다. 버스, 트럭과 같은 대형차의 경우…(省略)
설명
다. 승용차의 경우 가솔린 엔진과 디젤 엔진에서는 알루미늄 주조합금제가 주류로 되어 있따 연소시에 폭발력을 직접 받기 때문에 열피로강도와 크리프강도, 고온에서의 피로강도 등의 고온강도가 요구되어진다.
②재료의 요구조건 : 고강도, 고강성이면서 내열성이 우수하고 복잡한 형상에 성형될 수 잇는 것이 필요로 된다된다.
엔진,공학기술,레포트
엔진
순서
엔진 , 엔진공학기술레포트 , 엔진
Download : 엔진.ppt( 26 )
레포트/공학기술






엔진
실린더 블록(cylinder block)
①역할 : 실린더 라이너 및 워터쟈켓부는 피스톤 왕복운동의 가이드 역할과 연소실과 크 랭크 케이스 사이의 연소가스, 윤활유 누설방지 역할을 한다. 이 때문에 실린더 헤드는 연소실에 연료와 혼합기를 공급하기도 하고 연소 후의 배기가스를 배출하는 통로인 흡기와 배기의 2종류의 통로를 설정하고 있따 그 위에 각종의 밸브계 부품을 지지하는 구조체의 역할도 함과 동시에 내부는 윤활유와 냉각수의 통로도 마련하고 있따
②재료의 요구조건 : 실린더 헤드는 복잡한 형상의 부품으로 되기 때문에 주조법으로 제작한다.
③재료 : 보통주철(편상흑연주철)의 GC200~250과 알루미늄주조합금 AC4B와 ALDC12 등이 많다.
④재료의 展望(전망) : 실린더 블록은 종래에는 강성을 확보하면서 경량화를 최대한 달성하는 것이 일반적인 설계 목표(goal)로 인식되어 왔으나 최근에는 실린더블록이 변속기와 함께 하나의 진동시스템으로서 소음진동에 기여하는 바가 매우 크다는 것이 밝혀졌기 때문에 경량화 측...
실린더 블록(cylinder block)
①역할 : 실린더 라이너 및 워터쟈켓부는 피스톤 왕복운동의 가이드 역할과 연소실과 크 랭크 케이스 사이의 연소가스, 윤활유 누설방지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