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albang.co.kr mice산업과 관광마케팅 > jjalbang3 | jjalbang.co.kr report

mice산업과 관광마케팅 > jjalbang3

본문 바로가기

jjalbang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mice산업과 관광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6 12:56

본문




Download : mice산업과 관광마케팅.hwp





① Meeting : 아이디어 교환, 사…(省略)

레포트/경영경제


mice산업과 관광마케팅




다.mice산업과 관광마케팅


순서
설명

Download : mice산업과 관광마케팅.hwp( 89 )


mice산업과%20관광마케팅_hwp_01.gif mice산업과%20관광마케팅_hwp_02.gif mice산업과%20관광마케팅_hwp_03.gif mice산업과%20관광마케팅_hwp_04.gif mice산업과%20관광마케팅_hwp_05.gif mice산업과%20관광마케팅_hwp_06.gif




mice산업과 관광마케팅 , mice산업과 관광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mice산업과 관광마케팅

mice산업과,관광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관광marketing
- 컨벤션 산업과 관광marketing -
` 목 차 `

Ⅰ. 서론
개요
1. mice 산업의 definition
2. mice 산업의 파급효과(效果)
3. mice 산업의 국내외 동향
3-1 국내동향
3-2 해외동향

Ⅱ. 본론
1. 국외 事例
1-1 싱가포르
1-2 프랑스 파리
2. 국내 事例
2-1 서울
2-2 부산


Ⅲ. 結論
1. 경주 활성화 전술
맺음말

IV. 부록
1. data(자료) 출처
Ⅰ.서론
개요

21 세기(世紀) 의 상징인 세계화, 정보화 사회로 인하여 세계는 1일 생활권이라 할 수 있을 만큼 경제적, 문화적 교류가 확대되어 가고 있으며, 이러한 국제교류의 확대로 말미암아 관광산업의 새로운 분야로 MICE(meeting: 회의, incentive tour :인센티브관광, convention : 컨벤션, exhibition 전시회)산업이 등장하게 되었다.1)
MICE 관련 방문객들은 단순한 관광객에 비해 규모가 크고, 1인당 소비액도 높아서 엄청난 고부가 가치를 창출하기 때문에 글로벌 선진국에서도 Mice산업을 유치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따 따라서 본 연구는 각국 나라들의 다양한 事例를 통해 경주에 MICE산업의 활성화 방법을 모색하는데 연구의 목적을 두고 있따

1.MICE산업의 definition

MICE 산업은 1990년대 후반 싱가포르, 홍콩, 말레이시아와 같은 동남아시아 지역의 국가가 컨벤션 사업을 계기로 경제도약의 전기를 맞이하면 등장 하였다. 구체적으로 MICE산업이란 국제회의를 뜻하는 컨벤션(convention)이 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각종 이벤트와 전시, 박람회(Events& Exhibition)등과 융합된 새로운 산업으로서의 의미로 해석되면서 생겨난 definition 으로, `비지니스 관광(BT)`이라고도 한다. 각각 항목을 說明(설명) 하자면 다음과 같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jalbang.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jjalbang.co.kr All rights reserved.